[알림] 동포재단,‘세계한인의날’맞이 사진공모전

기사입력 : 2013년 03월 18일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경근)은 올해 제7회‘세계한인의날’을 맞아‘재외동포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하며, 주제는‘코리아 타운’,‘재외동포 삶의 현장’두 분야로 전 세계에 형성돼 있는 코리아타운(한인타운)의 이모저모, 이국땅 일선 현장에서 땀 흘리는 동포들의 생생한 활동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로 약 3개월간 진행되며, 작품은 홈페이지(www.korean.net 및 www.okf.or.kr)을 통해 접수한다. 아날로그(필름) 사진은 원본사진을 스캔해(300dpi 이상), JPEG파일로 응모해야 하고(수상 선정시 원본 필름 제출), 디지털 사진은 2,000×2,800픽셀 이상의 사이즈를 권장하며(용량 2Mb 이상), 역시 JPEG파일로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입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대상 1명 100만원·우수상 1명 50만원·입선 10명 각 30만원)이 수여된다. 또, 응모작 중 우수작 100여 편을 선정해 오는 10월 5일 세계한인의날을 즈음해 국내 전시회를 열어 일반 국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경근 재단이사장은“오는 10월 5일 세계한인의날을 기념해 개최되는 사진 공모전에 재외동포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며,“공모전과 국내 사진전시회를 통해 재외동포에 대한 내국민의 이해도가 한층 높아지기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