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놈펜한국국제학교 부영타운 우정 캄보디아 학교로 이전 “넓은 운동장이 생겼어요!”

기사입력 : 2023년 08월 28일

프놈펜한국국제학교 1▲ 부영그룹이 지은 프놈펜 부영타운 우정 캄보디아 학교 전경. 프놈펜한국국제학교는 동관 5층 건물을 사용한다. 부영그룹이 이사회에 참여하면서 프놈펜한국국제학교 교육환경이 개선되고 교민의 숙원이었던 중등과정 추진에도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놈펜한국국제학교(교장 이상빈)가 프놈펜 센속구 부영타운 우정 캄보디아 학교에 이전하여 24일 새 학기를 시작했다. 이 날 2학기 첫 등교길에 오른 학생들은 크고 깨끗한 새 건물과 넓은 운동장에 기뻐하며 발걸음을 내디뎠다.

프놈펜한국국제학교는 부영그룹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2023학년도 2학기부터 부영타운 뒤편 우정 캄보디아 학교 동관 5층 건물 내 학생을 위한 10개의 교실과 3개의 관리실을 사용한다. 그 외 학생들의 휴게공간, 간이무대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독립된 4개 공간을 추가적으로 사용한다. 각 교실에 스마트 칠판이 구비될 예정이고 최신식 냉방 시스템, 넓은 운동장, 체육실, 특별실 등이 완비되어 있어 재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프놈펜한국국제학교 2023 2학기개학 8▲ 프놈펜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이 24일 새 학기 첫날에 새로 이전한 건물로 들어가면서 선생님께 인사하고 있다.

개학식에서 부영크메르Ⅱ 김혜양 사장이 새 건물에서 2학기를 시작한 학생들에게 “부영그룹이 캄보디아에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데, 우리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항상 선생님 말씀을 잘 듣고 안전한 학교 생활을 하길 바랍니다”고 말하며 “캄보디아 최고의 인재가 프놈펜한국국제학교에서 나올 것을 기대합니다.”고 격려의 인사를 보냈다.

프놈펜한국국제학교 2학년 담임 방두환 교사는 “저희 학교가 그동안 열심히 노력해 왔음에도 가장 아쉬운 부분 중 하나가 건물이었습니다. 학교 건물이 이전되면서 이 부분이 해결되어서 매우 기쁘고 앞으로 더 발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행복합니다.”고 말했다.

프놈펜한국국제학교 2023 2학기개학 4▲ 부영크메르Ⅱ 김혜양 사장 프놈펜한국국제학교 2023 2학기개학 11▲ 프놈펜한국국제학교 이상빈 교장

이상빈 프놈펜 한국국제학교장은 “그동안 공간적으로 협소했던데 비해 교실, 특별실 공간이 더 넓어지고 운동장도 생겨서 실내 활동과 실외 활동을 원활히 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 좋은 바탕을 기반으로 주변에 분산되어 있는 학생들이 더 좋은 시설에서 한국의 교육을 제대로 이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길 기대합니다.”고 말하며 “이사회에 참여한 부영그룹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마련된 지원을 받아 마련된 좋은 여건을 바탕으로 우리 학교가 한 궤도를 새로 뛰어넘는 전환점을 맞이했습니다. 앞으로 학생 수가 더 늘어나고 중등과정 개설도 원활히 추진되어 학교가 더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고 학교 이전 소감을 말했다.

한편, 지난 16일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이 프놈펜한국국제학교의 새 이사장으로 선임되고 나상대, 강경희, 문병수 이사가 새롭게 이사진에 합류했다. 프놈펜한국국제학교는 2019년 3월 대한민국 교육부 승인을 받아 개교하여 현재 50여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다./정인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