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부동산 정보나누기] 구글로 부동산 공부하기

기사입력 : 2015년 07월 28일

이번호는 구글로 부동산 공부하기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에서의 장소 “저장”과 “공유”기능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장소 저장

캄보디아에서 여행을 다니거나 부동산을 보기위해 발품을 팔러다녔는데, 다녀와서 막상 지도에서 다시 찾아보려면 정확하게 기억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는 캄보디아에 특정적인 건물들이 많지 않은데다가 도로도 복잡하게 되어있기 때문인데, 이때는 스마트 폰으로 기억하고 싶은 장소를 “저장”하는 기능을 사용하면 유용하다.

스마트 폰에서 구글맵을 사용하는 경우 구글계정과 연동되어 “저장”된 장소를 스마트폰이나 PC 에서 쉽게 다시 찾아 볼 수 있다.
우선 저장하고자 하는 지역을 확대하여 길게 누르면 하단에 “저장” 및 “공유” 메뉴가 열리는데 여기서 “저장”을 누르면 지도위에 별표가 표시되어 추후에 쉽게 다시 찾아 볼 수 있다.

2. 장소 공유

현재 위치나 약속장소 혹은 보여주고 싶은 부동산 물건에 대해 주변 사람들에게 위치를 보내는 기능이다. “저장”과 마찬가지로 특정 지역을 확대하여 길게 눌러주면 “공유” 메뉴가 생성되는데 이 메뉴를 누르면 카카오톡, 이메일, 라인 메신저 등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공유가능한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보여주며 이 중 원하는 공유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사진과 더불어 간단한 메모를 함께 작성하여 보내면 실시간으로 상대방이 위치와 사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어, 신속한 의사결정이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 될 수 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