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총각, 교회와 병원의 도움으로 새 새명 되찾아

기사입력 : 2015년 04월 08일

한국 교회와 병원 등 각계 도움으로 한 외국인이 소중한 생명을 되찾은 사실이 알려져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30일 계명대 동산병원에 따르면 가족의 생계비를 벌기 위해 한국에 온 캄보디아 총각 춘분턴(Chhoeun Bunthon·28)씨가 한국 의료진들의 도움과 친형의 신장 기증 덕분에 새 생명을 되찾았다.

2013년 6월 한국에 온 춘분턴씨는 올해 초부터 몸이 자꾸 부어 병원을 찾았고, 만성 신부전증을 판정받았다. 혈액투석이나 신장이식을 받지 않으면 생명이 위험한 상태였다. 주 3회 혈액투석치료를 받아야 했지만 건강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해 매회당 20만원이 넘는 혈액투석비를 감당하기 어려운 형편이었다. 캄보디아의 한 시골마을 5만원짜리 월세방에서 생활비조차 감당하기 힘들게 살아가는 가족들을 위해 춘분턴씨는 큰 꿈을 갖고 한국을 찾았다.

한국에서 돈을 모으면 캄보디아로 돌아가 가족들과 함께 지낼 집도 사고 결혼도 해서 행복하게 살리라 마음먹었다. 그러나 밤낮없이 농장 일을 했지만 형편이 좋아지지 않았다. 친구의 소개로 더 많은 월급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 부품공장에 일자리를 얻었지만 그것도 잠시. 아픈 몸 때문에 직장도 잃고, 치료비까지 마련하지 못한 채 눈물로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대구의료원의 도움으로 투석치료를 받던 중 캄보디아에 있던 춘분턴씨의 형이 신장을 기증하려 나섰다. 다행이도 혈액형이 같고, 기준에 문제가 없다는 현지 헤브론선교병원의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형이 한국에 와서 수술 받기까지는 힘들고 어려운 과정이었다. 이들의 어려운 형편을 전해들은 계명대 동산병원과 동산의료선교복지회가 형이 입국할 수 있도록 도왔다.

수술비 마련을 위해 모금 운동도 펼쳤다. 캄보디아에 거주하는 한국 교민들도 성금을 모아서 보내주었고, 대구의 교회들도 도왔다.

많은 이웃의 관심과 애정으로 춘분턴씨는 지난 20일 계명대 동산병원에서 이식혈관외과 조원현 교수의 집도로 신장이식 수술을 무사히 받을 수 있었다. 이들을 걱정하고 도와준 분들의 사랑 때문인지 형도 춘분턴씨도 모두 건강을 빨리 회복하고 있다.

춘분턴씨는“새 생명을 주신 동산병원 의사선생님들과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모든 한국인들을 평생 잊을 수 없을 겁니다. 늘 고마운 마음으로 더욱 열심히 일해서 캄보디아로 돌아가는 날까지 은혜 갚을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