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기회가 넓어지는 캄보디아

기사입력 : 2014년 12월 11일

NISCteacher

최근 들어 캄보디아에서는 기존에 성하던 영어, 컴퓨터 교육 이외에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장소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보통 학교, 학원, 센터 등의 형태로 생겨나는 이런 장소들 중 새로 선보이는 곳, 유명한 학원들을 중심으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한다.

1. ALA
Advanced Learning Academy(ALA)는 통합교육센터라고 할 수 있다. 2014년 8월 23일, 프놈펜 시내 최대 쇼핑몰인 이온몰 내 정식 오픈했다. 총 1,040평방미터 면적 내 넓은 학교 공간에서 8개 교실 이외에 로보틱스 랩(로봇을 실제로 만들어보는 실험실), 댄스 스튜디오, 다목적 홀, 태권도장, 음악공연장, 스튜디오(4개) 등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같은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개별공간이외에 유학센터도 함께 운영 중에 있다.

ALA에는 국제적인 수준의 고품질 교육을 추구하며, 어린이/성인들을 상대로 로보틱스 교육, 마미&미(엄마와 함께하는 놀이교육), 영어교습, 태권도, 음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발레, 줌바댄스, 필라테스, 요가, 캐리비안 힙스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따. ALA에 소속되어 있는 교사/강사진은 모두 프랑스, 싱가폴, 미국 등에서 국제적인 학위가 인정받은 교사/강사이다.

2. ACE
캄보디아 사람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영어학원은 바로 ACE(Austrailian Center for English)이다. 1992년부터 UN캄보디아과도행정기구에서 일할 사람들을 양성하기 위한 센터로 시작한 이 학원은 현재 캄보디아에서 가장 우수한 영어학습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각종 대사관, NGO, 민간기업, UN관련 기구에는 이 학원 출신의 졸업생들이 대거 들어가 있다.

3. NISC
노스브릿지 인터네셔널 스쿨 캄보디아(NISC)는 3세부터 18세까지의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사립영어학교이다. 1996년 개교 이후 캄보디아 최대의 영어학교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전세계 30개국 출신의 학생 500여명이 14개국 출신의 교사들로부터 고품질의 고육을 받고 있다.

4. AII
2005년에 개교한 AII(American Intercon Institute)는 캄보디아 현지 중산층 가구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학교라고 할 수 있다(현 재적수 약 5000여명). 영어 학원으로 시작한 이 교육기관은 현재 정식 캄보디아 고등학교 졸업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는 학교로 자리잡았으며 마오쩌뚱과 뚤꼭에 캠퍼스가 있다. 토플/IELT등의 코스도 운영되고 있다.

ACE-Samdech-P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