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까지 온라인 사기 박멸”… 프놈펜 시당국, 고층 빌딩 일제 단속 명령

기사입력 : 2026년 02월 09일

123-4

쿠옹 스렝 프놈펜 시장은 14개 구 경찰 및 당국에 105개 모든 지역과 협력하여 관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온라인 사기를 즉각적으로 척결해 나갈 것을 지시했다.

시장은 지난 7일 프놈펜 내 14개 구 경찰력과 당국에 이와 같은 지시를 즉시 하달했다. 그는 프놈펜에 7층 이상의 고층 빌딩이 약 4,000개에 달한다고 언급하며 지역 내 온라인 사기를 박멸하기 위해 14개 구 당국이 콘도 거주자들에 대한 통계를 명확히 수집하고 정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시장은 훈 마넷 총리가 회색 및 블랙 경제를 절대 용납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그는 모든 당국이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결집하여 올해 3월 30일까지 온라인 사기를 단속하고 척결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14개 구의 경찰과 당국이 국가 이미지를 위해 최대한의 결단력과 엄격함을 바탕으로 이번 업무를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장은 모든 온라인 사기를 근절하겠다는 확고한 의지와 더불어 14개 구의 유관 기관이 투계와 복권 등 모든 형태의 도박 또한 단속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거리와 시장에서의 치안, 안전 및 공공질서 유지를 세심하게 관리해야 하며, 이는 대다수 국민이 지지하는 활동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