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캄보디아 X 포항 한빛 라이온스클럽 캄보디아 초등학교에 손 세정시설 지원

기사입력 : 2024년 03월 04일

01_WS지난 2월 16일, 한빛 라이온스클럽(회장 서희정)은 캄보디아 뜨마꼴 지역 우타키 초등학교(Outaki Primary School)와 엑프놈(Aek Phnom)초등학교에 방문하여 ‘WASH’ 손 세정시설 이양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빛 라이온스클럽 서희정 회장 및 7명의 회원을 비롯하여 굿네이버스 캄보디아 장동원 지부장과 뜨마꼴 지역 교육 위원장인 Mr. Soeung Sokha, 우타키 초등학교 Mr. Ream Soviet 교장과 현지 파트너, 교사, 학생, 지역사회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해당사업은 한빛 라이온스클럽의 지원으로 바탐방주 우타키, 엑프놈, 크루오스 초등학교에 손 세정시설을 지원하여 아동들이 건강하게 공부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한빛 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방문한 우타키와 엑프놈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학용품 200세트를 준비하여 추가로 지원하였다.

09_WS우타키 초등학교 교장인 Mr. Ream Soviet는 “학교와 학생들을 지원해준 한빛 라이온스클럽과 굿네이버스 캄보디아의 지원과 관심에 감사하다”며 “손 세정시설을 잘 관리하여 학생들이 정기적으로 올바른 손 씻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겠다”고 전했다.
한빛 라이온스클럽 회원을 대표하여 서희정 회장은 “한빛 라이온스클럽이 기대한 대로 캄보디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준 교사, 학생 그리고 뜨마꼴 지역사회의 따뜻한 환영과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많은 학생들이 손 세정시설 잘 이용해서 더 건강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캄보디아는 2002년부터 빈곤 없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정부, 유관기관, 이해관계자 및 파트너 등과 협업하여 교육, 의료, 보건, 식수위생, 소득증대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지역 개발 사업을 지속해오고 있다.

*한빛 라이온스클럽은 1993년 3월 17일 창립되어 55명의 회원이 활동하며 30년 역사의 우수여성클럽이다. 서희정 회장의 슬로건은‘’함께하는 봉사, 자랑스러운 한빛’이며 한빛 라이온스 회원들은 늘 함께 한빛 라이온스클럽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