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의 입과 마음을 여는 비결…’코칭 리더십 대화 워크숍’ 이달 31일 개최

기사입력 : 2024년 01월 10일

KakaoTalk_20240110_085413524

굿네이버스 캄보디아(지부장 장동원)와 피플앤잡스(대표 최주희), 뉴스브리핑 캄보디아(편집장 정인솔)가 ‘상대의 입과 마음을 여는 코칭 리더십 대화 워크숍’을 공동주최 한다.

굿네이버스 캄보디아가 주관하는 ‘상대의 입과 마음을 여는 코칭 리더십 대화 워크숍’은 1월 31일, 이번 워크숍을 후원하는 프놈펜 소재 해맑음교회에서 열린다. 워크숍은 △모든 것이 불확실한 시대, 코칭 리더십이 필요한 이유 △상대의 마음과 입은 언제 열리는가 △코칭 리더십 대화의 기본과 실습 등 코칭 리더십 대화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코칭리더십은 상대방에게 일방적으로 의사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해주며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상대방이 이 목표를 스스로 성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대화방식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이번 워크숍의 강사는 출판사 쏭북스의 송미진 대표이다. 그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단행본 전문 기획자이자 맥락과 논리로 콘셉트를 정리해 인생의 한마디를 찾게 도와주는 책쓰기 컨코칭 전문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아이디어에서부터 시작해 명확한 콘셉트를 갖고 단 한 명의 독자에게라도 유의미한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팔리는 상품으로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만든 경험으로 리더들의 강력한 스피치를 돕고 있다.

한편 송미진 대표는 강의 하루 전인 1월 30일 한캄상공회의소(회장 이용만) 정기총회에서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자기인식 리더쉽’ 강의를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