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도 찾아보고, 우정도 키우고, 모험심도 한가득! 프놈펜한국국제학교 진로탐색 현장체험학습 실시

기사입력 : 2023년 11월 13일

����ü���н����� (2)_WS프놈펜한국국제학교(교장 이상빈)의 학생들이 지난 10월 27일(금), Chipmong Mega Mall에 위치한 Super Doozii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나의 진로 흥미 찾아보기’를 주제로 실시되었다. Super Doozii 에는 음악 공연장, 소방 체험관, 의료 활동 체험관, 식당 체험관, 마트 체험관, 의상실 등 다양한 직업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 구비되어 있다. 학생들은 이러한 체험 코너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직업 놀이 활동을 해보고, 자신의 진로 흥미를 탐색해보는 유의미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가장 재미있었던 것은 튜브 슬라이드를 탔던 거에요.”(1학년 K군)

����ü���н����� (4)_WS이번 체험학습을 통하여 학생들은 직업 놀이 뿐만 아니라, 모험심과 체력을 기를 수 있는 여러 가지 어드벤처 활동도 수행할 수 있어서 그 효과와 즐거움이 배가 될 수 있었다. 튜브 슬라이드, 에어워크, 장애물 건너기, 스카이라이더 등 평상시에는 쉽게 경험해볼 수 없는 여러 가지 어드벤처 활동들을 수행해보며, 학생들은 도전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만끽해보는 가운데 안전을 지키는 것의 중요성도 더욱 깊이 깨달아 볼 수 있었다.

프놈펜한국국제학교는 매년 생존수영, 현장체험학습, 학예발표회, 대운동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기사제공: 프놈펜한국국제학교)����ü���н����� (7)_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