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캄보디아-동탄 로타리 클럽 Play here of MVL 놀이터 완공식 및 봉사활동

기사입력 : 2023년 11월 06일

Dongtan Rotary Play here of MVL (1)_WS10월 26일, 국제 로타리 3759지구 동탄 로타리 클럽 (회장 김세훈) 은 캄보디아 당까오 지역 프레이 써 (Prey Sa Primary School)를 방문하여 ‘Play here’ of MVL 이양식과 교육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동탄 로타리 클럽 김세훈 회장 및 11명의 봉사단을 비롯하여 칸 당까오 지역정부를 대표하여 뜻 파넷(Mr. Tit Phanit) 행정 부장, 교육청 웬 소쿤(Mr. Ven Sokun) 담당자, 수엉 쌈 올(Mr. Soung Sam Ol) 동 대표, 굿네이버스 캄보디아 장동원 지부장과 프레이 써 초등학교교직원과 학생 및 부모, 전체 205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동탄 로타리 클럽의 방문은 지난 3월 놀이터 지원사업의 기공식을 위해 방문한 이후 두 번째 방문으로, 동탄 로타리와 엠블의 후원으로 ‘Play here of MVL’ 놀이터를 완성하였다. 이번 지원을 통해 캄보디아 아동들의 놀 권리를 옹호하고 학교 내에서 건강하고 즐겁게 놀이문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뿐만 아니라 동탄 로타리 회원들은 프레이 써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학교 가방과 학용품 524세트를 전달했다. 행사 후 동탄 로타리 클럽 회원들은 10명의 캄보디아 결연 아동과 부모님을 초대하여 점심 식사를 대접하고 선물을 전달하며 아동을 격려했다.

Play here of MVL Playground (4)_WS동탄 로타리 클럽 회원을 대표하여 김세훈 회장은 “이번 방문을 환영해주신 학교와 교사 학생 여러분에게 감사한다”며, “이번에는 작은 놀이터를 지원하였지만, 앞으로 계속해서 학생 여러분들이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며 지속적인 후원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굿네이버스 캄보디아 장동원 지부장은 “굿네이버스가 이런 좋은 변화를 위한 일들에 함께할 수 있도록 함께해주신 많은 파트너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나고 무사히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굿네이버스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캄보디아는 2002년부터 빈곤 없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정부, 유관기관, 이해관계자 및 파트너 등과 협업하여 교육, 의료, 보건, 식수위생, 소득증대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지역개발사업을 지속해오고 있다.

* 동탄 로타리 클럽은 국제로타리 3750지구 소속으로, 국내에서는 장학금 지원, 독거노인 및 다문화 가정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국외 봉사활동으로는 4년 전 3750지구의 캄보디아 초등학교 건립 지원에 동참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올해부터는 동탄 로타리 클럽 자체의 해외 봉사를 기획,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