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대 한인회장 경선] 기호 1번 정명규 후보 출마의 변

기사입력 : 2023년 11월 02일

KakaoTalk_20231028_172540428제14대 한인회장 후보 기호 1번 정명규

안녕하십니까? 한인회장 정명규입니다.

어느덧 13대 한인회장 임기를 마무리할 때가 되었습니다. 지난 시간 동안 함께했던 날들을 되돌아보면 교민 여러분들께서 힘든 시기 참 잘 견디어 오셨습니다.

코로나 시기보다 어렵다는 지금, 함께 이겨내기 위한 출발점으로 13대 한인회에서는 거리음악회를 시작으로 3.1절 행사와 기념음악회, 가정의 달 행사 그리고 사랑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 나누기를 지금까지 14회에 걸쳐 진행하였고, 8.15광복절 기념행사와 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외국 생활의 외로움을 떨쳐내고 화합과 섬김의 날들을 보내기 위해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프놈펜한국국제학교가 우정캄보디아스쿨에서 수업할 수 있도록 협력한 것은 차세대 아이들을 위한 좋은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작년 세계한인회장대회에서는 “라온제나어린이합창단” 운영사례를 통해 캄보디아가 최우수 한인회상(1등)을 수상했었습니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민훈장 수상하신 분이 계시고, 교민안전지원단은 국무총리 표창 및 경찰청장 표창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때론 불법체류와 병으로 힘든 교민을 한국으로 보내드리고, 옥에 갇혀 변론의 어려움으로 재판이 제대로 진행이 안 될 때는 고등법원과 협력을 통해 통역 지원을 했으며, 돌아가신 교민을 화장하여 한국으로 보내드리기도 하였습니다. 13대에서는 어렵고 힘든 곳을 향해 노력했던 2년간의 시기였습니다.

그리고 이제 14대 한인회장에 도전하여 섬김의 폭을 늘려 보려 합니다. 다음과 같은 일들을 중심으로 봉사와 섬김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 번째, 교민안전지원단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
교민안전지원단장님 그리고 지원단 여러분들의 수고로 교민 사고시 초동 사고 조치 및 통역 등을 지원, 사고자가 안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은 세계 어느 한인회에서도 보기 힘든 봉사였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여 교민사회에 더욱 귀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두 번째, 한캄문화센터 설립 추진 및 라온제나어린이합창단
한캄문화센터를 설립 공공외교 활동에 함께하는 한인회로 각종 문화행사, 유명인사 초청강의, 영어. 캄보디아어. 중국어. 한국어 교육 등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캄보디아대한노인회와 함께 국악, 사물놀이, 쉼터를 운영하여 항시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라온제나어린이합창단은 단독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세 번째, 교민을 위한 도서관 설립 및 협력
도서관 설립을 통한 독서 및 문화 활동에 기여하고 NGO, 각종 단체와의 협력을 통한 신도서 구매 및 비치 등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네 번째. 재캄보디아 단체 및 협회와의 협력 강화
13대 한인회에서는 음악회와 각 행사를 통해, 교민 개개인의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면 14대에서는 좀 더 넓게 단체, 협회와의 상호 협력관계를 통한 폭넓은 교민사회의 연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한인회관 설립 및 추모공원 조성
선임 한인회장님들의 숙원사업이었던 한인회관 및 추모공원 조성은 앞으로도 계속 추진되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획 및 기금조성, 건축 등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섬김”은 만족도 자랑도 아닌 늘 부족하게 생각과 모습만 보게 됩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차분히 이런 일들을 통해 교민사회와 더 밝고 더 행복한 삶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10월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한 해 계획하셨던 일들 모두 이루시고 사랑하는 분들과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0월 25일
제14대 한인회장 후보 정명규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