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 변종의 증상과 캄보디아의 사례는?

기사입력 : 2021년 07월 15일

7월1일 훈센 총리는 캄보디아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델타 및 델타 플러스 변종의 출현을 공식화했다. 앞서 보건부가 6월에만 태국에서 입국한 캄보디아인 노동자들에게서 약 22건의 B.1.617.2 코로나바이러스 변종(델타) 사례가 유입됐음을 발표했다. 델타 변종의 증상은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 및 기타 변종의 증상과 유사해서 지속적인 기침, 두통, 발열 및 인후통 등이다. 반면 영국 ‘조 코로나(ZOE Covid)’ 증상연구 데이터에 따르면 기침과 후각상실은 드물고 두통, 인후통, 콧물, 발열이 흔하다.

인도 Times에 실린 코로나 19 바이러스 이미지▲인도 Times에 실린 코로나 19 바이러스 이미지 

델타 변종은 얼마나 치명적인가?

과학자들은 델타 변종이 얼마나 치명적인지 계속 추적중이다. 영국의 권위있는 의학잡지 『란셋(The Lancet)』은 특히 백신 미접종자들의 입원 및 사망 가능성을 더 높인다고 전했다.

 

백신 미접종자에게 델타 변종은 얼마나 위협적인가?

예일 메디신(Yale Medicine)은 미국에서 예방 접종률이 낮은 지역에서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코로나 19 백신 미접종자들이 가장 위험하다고 전했다. 또한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Imperial College London)은 영국에서 어린이와 50세 미만의 백신 미접종자들이 델타에 감염될 확률이 2.5배 더 높았다고 전했다.

 

백신 접종자에게 델타 변종은 덜 위협적인가?

델타 변이가 백신 접종자들에게 돌파 사례 또는 감염을 일으키는지 과학자들이 주시하는 가운데 현재까지는 드문 것으로 알려졌다.

 

델타 플러스 변종은 무엇인가?

델타 플러스 변종은 B.1.617.2.1 또는 AY.1이라고 불리며 델타 버전의 “하위 변종”이다. 바이러스가 폐 세포를 더 잘 공격하고 잠재적으로 백신을 무력화하는 돌연변이다. 인도에서 처음 확인됐으며 현재 미국과 영국을 비롯하여 거의 12개국에서 발견되었다.

 

델타 변종은 어떻게 출현했는가?

델타 변종은 작년 12월 인도에서 처음 확인되어서 대규모 발병을 일으켰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이후 빠르게 확산되어 현재 104개국에서 보고되고 있다. 7월초 델타는 미국, 영국, 독일 및 기타 국가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지배종이다. 현재 영국에서 델타 변종은 코로나 19 신규 사례의 97% 이상을 차지한다.

 

델타 플러스 변종의 증상은 무엇인가?

인도의 바이러스 학자에 따르면 델타 플러스 변종은 델타 변종과 베타 변종의 증상을 나타낸다. 대체로 기침, 설사, 발열, 두통, 피부발진, 손가락과 발가락의 변색, 가슴통증, 호흡곤란 등이다. 그밖에 복통, 구역질, 식욕상실 등도 보고되어 있다./LYS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