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캄보디아 한국어 스피치 웅변대회 코로나19로 첫 온라인 개최

기사입력 : 2020년 08월 25일

KakaoTalk_20200816_221708700

주 캄보디아 한국어 스피치 웅변협회(회장 최봉석)이 제8회 캄보디아 한국어 스피치 웅변대회를 개최한다. 매년 개최되어온 캄보디아 한국어 스피치 웅변대회는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으로 영상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캄보디아에 거주하는 한국인 및 캄보디아인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한국어의 우수성을 알리고 보급하는데 앞장 설 것으로 기대된다.

영상접수 마감일은 오는 9월 15일이다. 자세한 참가신청 및 영상 제출 방법은 www.k-speach.me 캄보디아 스피치대회를 참조하거나 재캄보디아 한국스피치 웅변협회 유튜브 채널(QR코드 참조)에서 6분 30초 길이의 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의 발표 주제는 ▲한국 캄보디아 양국의 문화 교류와 관련한 내용 ▲한국어 보급 및 한국 문화와 관련 내용 ▲코비드-19예방과 퇴치를 위한 내용 ▲기후변화로 인한 어려움을 대처하는 자세 등으로 연제는 자유형으로 진행되며 발표시간은 4분으로 제한된다.

웅변대회 QR▲ 제8회 캄보디아 한국어 스피치 웅변대회 참가방법 설명 영상 QR코드(본 QR코드를 사용하셔서 유튜브에 게재된설명 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어 스피치 웅변협회가 주관하고 주캄보디아대한민국대사관, 민주평통 캄보디아 지회, 한캄상공회의소, 한국기후변화학회, DGB 특수은행에서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각각 기관장의 명의로 상금이 수여된다. 모든 시상은 한국인과 캄보디아인 부문으로, 상금 100달러와 상장이 전달된다./문다슬

#IMG_1816▲ 주캄보디아 한국어스피치 웅변협회 임원이 박흥경 대사와 지난 8월 5일 대사관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온라인 웅변대회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사진 정인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