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소외계층 교육 지원에 앞장선다! 진주송화라이온스 프놈펜빌딩 제막식 열어

기사입력 : 2019년 04월 04일

“도움이 필요한 곳에 라이온이 있다.”

(Where There’s a need, there’s a Lion)

#IMG_9025

라이온스 클럽의 봉사정신이 캄보디아에도 오바이쿰 지역에 펼쳐지고 있다. 4월 4일 캄보디아 프놈펜 오바이쿰에서 캄보디아 이화사회복지센터, 진주송화라이온스 프놈펜빌딩 제막식이 열렸다. 이 행사에 박은희 총재, 류기룡 교수, 주성아 라이온스클럽 부장, 진주송화 MJF 클럽 장정화 회장을 비롯한 역대 회장, 회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IMG_9107

IMG_9161

장정화 진주송화 MJF 라이온스 클럽 회장은 축사에서 “캄보디아 이화사회복지센터는 진주송화 라이온스클럽이 매칭교부금(Matching Grant)형식으로 기증하여 진행된 사업으로 지난 10년동안 캄보디아 지역과 여성, 어린이 교육 및 자립을 위해 봉사해온 이화사회복지센터의 보금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축사에 캄보디아 귀빈 대표는 “한국과 캄보디아의 관계는 어제, 오늘이 아니다. 캄보디아 오바이콤 라이온은 21년의 역사가 있다. 긴 세월동안 변함없는 사랑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사랑의 손길을 내밀어준 한국에 감사한다.”고 진심어린 소감을 전하며 “이 센터를 통해서 아픈 근대사로 인해 무너진 캄보디아의 교육체계가 회생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덧붙였다.

IMG_9104

IMG_9116

캄보디아 이화사회복지센터(영문명: EWHA SOCIAL SERVICES)는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전문대학원과 이화여자대학교 종합사회복지관이 캄보디아 국민의 삶의 질과 인권을 증진하고, 대학연계 사회복지관 모델의 적용을 통해 현지의 자생적 복지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1년 10월 프놈펜 포첸통 지역에 개관한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이다. 2015년 캄보디아 저소득층 가정 아동의 학업 능력 증진 및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 복지 증진사업 “Dream Support Project”를 실시하기도 하였으며 <최고의 사회복지를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성장 파트너>를 지향한다. 주요사업으로 교육분야, 복지분야, 한-캄 사회복지 유관 전문인력 양성 및 역량강화사업이 있다./정인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