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캄보디아 보험산업 좋은 출발

기사입력 : 2018년 07월 17일

올해 1분기 캄보디아 보험산업의 총 보험료가 3620만 달러에서 4680만달러로 30퍼센트 증가하였다. 이 중 일반보험은 14.5퍼센트 성장했고 생명보험은 50.5퍼센트 성장했다. 캄보디아의 일반보험과 생명보험은 계속해서 전년대비 성장하고 있는데 올해 1분기 11곳의 일반보험은 2460만달러의 총 보험료를, 7곳의 생명보험은 2210만달러의 총 보험료를 거두었다.

호이바타로 캄보디아보험자연합 회장은 캄보디아 보험의 미래에 매우 긍정적이었고 모든 산업이 매년 성장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이런 성장이 보험개념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가 나아졌다는 것을 반영하는 것이라면서 나라의 안정과 강한 경제성장으로 전체적인 산업이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라고 했다.

로버트엘리엇 캄보다이보험자연합 부회장은 6년 만에 생명보험산업이 이룬 성과를 매우 자랑스럽게 여긴다고 하며 매년 해당산업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미래의 재정이 보호됨으로써 더 많은 캄보디아가정에 평화와 안정이 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더 많은 생명보험사들이 떠오르고 있는 중산층과 부유층과 더불어 사람들의 생활을 개선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했다. 재정경제부는 이러한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담장했는데 엘리엇 부회장은 재정경제부의 신뢰와 협력, 지지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