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학생, 국제 대회에서 수상

기사입력 : 2012년 10월 08일

지난 9월 27일 국제통상경제과학 청년 리더쉽그룹연합(AIESEC)의 캄보디아 회원이 UBS 지역 엑설런스 어워드에서 우승했다. AIESEC는 전 세계 113개국에서 80,000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는 국제적 청년 리더쉽 단체이며, 지난 1948년에 창설된 이래로 회원들의 리더쉽 역량 증진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캄보디아에서 AIESEC는 회원들의 해외유학, 인턴쉽, 전문성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초, 캄보디아 지부에서 청년 리더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지난 8월 청년 리더쉽 그룹에서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제 64회 국제 콩그레스에 대표단을 보내, 아시아-태평양에서 설립 3개월만에 최연소 수상자를 배출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 롱디 AIESEC 캄보디아 회장은 자랑스런 AIESEC 캄보디아 회원들 50여명 앞에서 프놈펜 공항 근처 포드 쇼룸에서 캄보디아가 이 상을 수상함으로서 캄보디아 청년들도 선진국 청년들과 대등한 능력을 지녔음을 증명했다. 그는 우리 조국이 겪는 각종 어려움들과 불운에도 불구하고, 이제 캄보디아가 밝고 아름다운 미래를 위해 젊은 세대들에게 기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캄보디아 청년들이 보이는 잠재성이 대단하다고 말하며, 선진국들의 젊은이들에게 뒤지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RMA 캄보디아의 CEO이자 AIESEC 이사회원인 라이 샤라프는 캄보디아 대표단이 굉장히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했다고 밝히며, 캄보디아가 경쟁한 나라는 인도와 중국이었는데, 이는 1400만 인구가 20억 인구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자랑스러운 일이라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