껌뽕스쁘에 1,500만 달러 규모 사료 공장 가동

기사입력 : 2022년 04월 26일

agriculture_minister_veng_sakhon_centre_cuts_the_ceremonial_red_ribbon_to_herald_the_opening_of_a_15_million_factory_in_kampong_speu_province_reportedly_able_to_produce_180000_tonnes

국제사료합작기업인 De Heus TMH 캄보디아에서 연간 180,000톤의 사료를 생산할 수 있는 1,500만 달러 규모의 공장을 껌뽕 스쁘 지방에 설립했다. 벵 사콘 캄보디아 농림수산부 장관이 주재하고 베트남, 인도, 미얀마의 사료 회사 및 생산자, 축산 커뮤니티 및 유통업체 대표를 포함한 대표단이 참석한 오픈 행사에서 공식적으로 공장 준공을 알렸다.

장관은 캄보디아 내 대형 사료 공장의 설립이 캄보디아의 투자 환경을 개선하고 민간 부문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려는 훈센 총리의 비전과 일치한다고 말했습니다. 장관은 정부와 민간 부문의 협력을 통해 캄보디아의 축산업 부문을 공동으로 강화하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도 풍부한 내수 공급을 보장하고 무엇보다도 국가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관은 성명을 통해 “이 회사가 지난 10년 동안 캄보디아 내 사료 생산량을 늘여오고, 수입을 줄이고 일자리까지 창출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De Heus TMH 캄보디아는 네덜란드와 캄보디아 동물 사료 업체인 “De-Heus 캄보디아 BV”, TMH(Cambodia) Co Ltd 간 합작 투자 회사이다. 참 금릇티 CEO는 회사의 주요 목표가 현대적 표준, 위생 관행을 준수하고 ISO 22000를 따르는 사료 공장을 캄보디아에 설립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만들어진 껌뽕스쁘 공장은 규모가 7,154제곱미터에 달하며 유럽의 생산 기술로 한 달에 15,000톤 또는 연간 180,000톤의 동물 사료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성명서에 따르면 공장에서 사용되는 에너지의 20%는 태양광 발전으로 충족한다. 이 공장에서 사용하는 현지 원료에는 카사바, 적옥수수, 밀기울 및 벼, 코코넛 워터, 발효 부산물 및 동물 뼈 가루가 포함된다. 금릇티는 앞으로 바탐방에도 공장을 세울 계획이라고 말하면서 해당 지방에서 중요한 원료를 생산한다고 언급했다.

스룬 뻐으 캄보디아 축산업협회장은 캄보디아에 더 많은 사료 공장이 있으면 사료 가격이 가격이 안정되어 지역 농부들에게 혜택이 될 것이며, 이는 가축 부문의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수입사료 가격이 약 20% 정도 오르고 있어 어렵다. 현지 공장이 많아지면 농민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사료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한편 국내 수도세와 전기세가 비싸, 국내에서 생산되는 사료가 여전히 수입 사료보다 비싸서, 농민들이 여전히 수입 사료를 사용하고 있는 형편임을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