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누피라비르, 상자 당 $50에 구입 가능

기사입력 : 2022년 03월 14일

34194

오미크론 코로나19 변종바이러스의 급속한 확산에도 불구하고 캄보디아에서 항바이러스제 몰누피라비르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감당할 수 없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다. 이에 캄보디아 정부는 모든 지방의 사람들이 약에 접근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소 비소티 캄보디아 우정통신부 대변인은 지난 13일, 프놈펜의 약국과 일반 대중에서 해당 약품을 우정통신부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고, 지방에서는 우체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또한 보건부는 오늘부터 이 약을 구매하고자 하는 개인들은 1박스 당 50달러에 한 번에 1~10박스, 약국에서는 10~100박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가격 인하 조치는 많은 사람들이 약의 가격이 너무 높기 때문에 약을 살 수 없다는 불만에 따른 것이다.

속 루 바탐방 주지사는 지방 주민들은 몰누피라비르를 살 구매력이 없어, 오미크론에 감염되어 자가 치료를 할 때 더 싼 의약품으로 치료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백신을 완전히 접종하면 증상이 경미하고 더 빨리 회복될 수 있으나, 예방 접종을 받지 않았거나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들이 우려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감염된 (태국) 이주 노동자들이 코로나19 치료 센터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데, 이 곳 몰누피라비르 약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전통 한약으로 치료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환자가 급증한 3월 8월부터 이런 일이 계속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시내 약국에서 이 약을 $65보다 비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지는 않은지 모니터링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