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캄보디아 투자 괘도에 오르다

기사입력 : 2011년 09월 12일

지난 6일 30개 기업 대표로 구성된 일본 사절단이 CDC(캄보디아개발위원회)를 방문해 캄보디아의 투자 기회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일본 기업인들은 캄보디아 국내 법 세금 규제가 현격히 향상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절단의 대표인 요시하루 코미야마 일본 참의원은 이러한 변화가 캄보디아로의 투자를 더욱 매력적으로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방문 목적은 투자자들이 봉제분야를 중심으로 한 투자 기회를 찾고 캄보디아 봉제 산업의 특성에 대해 이해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절단을 구성하고 있는 기업인들 중에는 농업 분야 투자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아직 구체적인 투자에 대한 결정사항은 없었다.
 
쏙 첸다 CDC 사무총장은 캄보디아산 제품 수출이 세계 여러 나라에서 면세 혜택을 받고 있다는 장점을 부각시키며 일본 기업들의 투자를 장려했다. 그는 현재 캄보디아에서 성공할 수 있는 투자는 농업, 봉제업, 인프라, 관광, 인적자원개발, 광산업이라고 설명하며 이미 몇몇 일본인 투자자들로부터 관심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2011년 상반기에 이미 일본기업 10개가 캄보디아에 투자를 했다고 말했다. #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