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봉사활동하던 대학생 2명 숨져

기사입력 : 2019년 01월 15일

건양대는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봉사활동을 하던 이 대학 2학년 여학생 2명이 복통 등을 호소해 병원 치료를 받던 중 숨졌다고 10일 밝혔다. 숨진 학생은 의료신소재학과 남궁모씨와 의공학부 이모씨이다. 이들은 현지 숙소 룸메이트였다고 학교측은 설명했다.

대학에 따르면 숨진 학생 2명은 지난 8일 오전 복통 등을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져 링거를 맞는 등 치료받은 뒤 상태가 호전돼 숙소로 돌아왔다. 그러나 9일 오전 또다시 복통 등을 호소해 다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9일 오후와 10일 오전 각각 숨졌다. 정확한 사인은 알려지지 않고 있다. 학교측은 “7일 저녁에 따로 나가 음식을 사먹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배가 아파 치료를 받았다고 한 점으로 미루어 식중독 등에 따른 패혈증이 원인이 아닌가 추정하고 있다”고 했다.숨진 학생 2명이 다른 학생들은 건강에 이상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건양대는 정확한 사인 규명과 사고수습 등을 위해 대책반을 꾸려 현지로 보냈다. 특히 숨진 학생들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규명하고 남은 학생들의 건강 체크를 위해 감염내과 교수도 동행했다. 건양대 관계자는 “숨진 학생의 부모는 물론 봉사활동을 떠난 학생들의 부모들에게 모두 연락을 취했다”며 “항공권이 구해지는 대로 총장과 부모님들이 현지로 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대학 학생 16명과 교수 등 19명은 지난 6일 캄보디아 프놈펜으로 출국했다. 프놈펜에서 현지 주민에게 천막이나 닭장 등 시설이나 제품을 만들어 주는 봉사활동을 하던 중이었다. 건양대 학생들은 프놈펜에서 올해로 3년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들은 출국 전에 건양대 병원에서 전염병 예방 접종 등을 마쳤다고 학교측은 설명했다. 이들은 당초 오는 19일 귀국할 예정이었다.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