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캄보디아 운송 라이센스 발급 기간 줄어

기사입력 : 2015년 10월 21일

오는 12월 1일부터 베트남-캄보디아 국경 통과 라이센스를 발급받는데 현재의 7일에서 2일로 기간이 줄어든다. 투오이 뜨레 베트남 현지언론에 의하면 베트남 교통부에서 이 새로운 규범은 베트남에서 캄보디아에 가는 모든 차량과 7개 국경 검문소에 모두 적용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베트남 교통부는 베트남 시/지방 당국에서 베트남 차량 번호판이 붙은 자동차가 국경을 통과해 캄보디아에 들어갈 수 있도록 허가증을 낼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베트남 관광객 및 물류를 캄보디아에 더욱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동하게 하기 위한 취지에서 비롯됐다.

베트남과 캄보디아는 약 1,137km 상당의 국경을 맞대고 있는데 베트남 10개주가 캄보디아 9개주와 맞닿아 있다. 가장 대표적인 국경검문소는 캄보디아 스와이리응 ‘바벳’에 위차한 국경 검문소이고, 이곳 국경일대에 베트남인을 위한 카지노호텔이 많이 운영중에 있다. 양국의 교역량은 올해 5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작년 베트남은 캄보디아에 26억달러 상당의 석유, 강철, 사료, 비료, 플라스틱류, 봉제원단, 차량, 부품 등을 수출했었다. 반면 베트남은 6억2520만달러 상당의 캄보디아산 캐쉬넛, 고구마, 담배, 목재, 고무 등을 수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