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왕립프놈펜 대학 지원

기사입력 : 2012년 04월 10일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선욱)와 포항공대(총장 김용민)가 ’2012 국제협력 선도대학 육성·지원 시범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국제협력 선도대학 육성·지원 시범사업은 국내 대학의 시스템, 자원과 경험 등을 개도국 대학에 전수해 줌으로써 개도국 대학 역량 강화 및 한국형 ODA(official development aid. 공적개발원조) 모델을 보급, 확산하는 신규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이화여대와 포항공대는 각각 4년간 연간 4억원 내외의 지원금을 받아 개도국 대학의 학과구축 등 역량 강화를 비롯한 다양한 ODA사업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화여대는 캄보디아의 왕립프놈펜 대학을 대상으로 △사회복지학과, 한국어과, 환경학과 교육 여건 개선 △모자 보건 및 위생교육 등 기초교육 △KOICA와 연계해 캄보디아 연구원 설립·운영을 위한 연구역량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과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 대학의 ODA 역량 및 관심을 제고할 것”이라며 “단기간에 수원국에서 공여국으로 전환한 우리나라의 발전 경험과 노하우를 개도국에 전수하는 대학중심의 한국형 ODA 모델이 개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