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stech Plc, 증권거래소 상장 예정

기사입력 : 2020년 05월 20일

말레이시아 기반 Pestech International Bhd의 자회사인 Pestech (Cambodia) Plc가 올해 캄보디아증권거래소(CSX)에 상장될 예정이다. 수쏘찌읏 캄보디아증권거래위원회(SECC) 대표는 지난 7일 해당 회사가 서류를 준비하고 투자자를 유치하고 있다고 전했다. SECC는 2018년 전력 인프라 공급업체인 Pestech Cambodia의 상장 신청을 승인했다. 수쏘찌읏 대표는 Pestech (Cambodia) Plc을 시발점으로 더 많은 회사가 캄보디아의 증권거래소에 상장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그는 코로나19 전염병이 전 세계 시장에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지난 4월 이후 투자자들의 심리가 반등했다고 전했다. Pestech의 CEO인 Paul Lim Pay Chuan은 캄보디아에서 고대하던 Pestech PLC의 스핀오프(회사분할)가 올해 중반쯤이면 공개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우리는 일반 금융 투자자가 아닌 캄보디아의 사업 운영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업계 선수들을 우리의 투자자로 영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걸렸다”고 말했다.

상장 시 Pestech (Cambodia) PLC는 시가 총액 기준으로 약 6천만 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회사는 1천만 달러 이하의 새로운 자본을 조달할 계획이다. 현재 CSX의 주식상장 부문에는 시아누크빌 자치항, 프놈펜 특별경제구역, 프놈펜 자치항, 그랜드 트윈 국제 캄보디아, 프놈펜 상수도청 등의 5개사가 상장되어 있다. ACLEDA Bank는 이달 말에 CSX에서 상장되면 여섯 번째 주식상장 기업이 될 것이다./LYS번역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