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국제교육구호개발 나눔재단 월드채널 캄보디아 깜뽕짬 주에 농업연수원 건립 착공식 가져

기사입력 : 2019년 12월 19일

NGO국제교육구호개발 나눔재단 월드채널 캄보디아 깜뽕짬 주에 농업연수원 건립 착공식 가져 

BBW_0074

국제교육구호개발NGO 나눔재단 월드채널(이사장 김동명)은 지난 10일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과 함께 월드채널이 운영하고 있는 깜뽕짬 주 월드채널 캄보디아 제5학교 내에 농업연수원을 개원한데 이어 18일 캄보디아 제1농업연수원 건립을 위한 착공식을 가졌다.

경북 청송군·월드채널 제1농장에 건립되는 이 날 착공식에는 월드채널 김동명 이사장과 관계자, 깜뽕짬 주정부 농업정책 관계자들이 1차 선발된 80여명의 쁘레이초 군 지역 농민들과 함께 캄보디아 농업발전을 선도할 청송군·월드채널 제1농업연수원건립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 날 연수원 착공식에는 △캄보디아 현지 농업관련 정책 조사△캄보디아 농업소비 트랜드 파악 등을 위해 캄보디아를 방문한 경북농민사관학교 나영강 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함께 자리 하였으며 경북농민사관학교 나영강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랜 기간 대한민국 농업발전에 기여하여 온 경북농민사관학교는 청송군·월드채널 제1농업연수원과의 상호 협력사항을 발굴하고 양 기관 연수단원의 견문 확대를 위한 상호 교류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나눔재단 월드채널 관계자에 따르면 이 날 착공식과 함께 건립 될 청송군·월드채널 캄보디아 제1농업연수원은 우리 대한민국의 선진농업 기술을 캄보디아에 전수 시킬 메카로서의 역할을 넘어 이곳 깜뽕짬 주 지역민들에게 우리 대한민국 새마을 정신을 기조로 한 보다 실질적인 농민교육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기사제공, 월드채널 캄보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