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금융, 법률, 노동 한국 캄보디아 전문가가 한자리에

기사입력 : 2018년 12월 03일

코트라, 주캄보디아 대사관 주관
경제, 금융, 법률, 노동 한국 캄보디아 전문가가 한자리에
2018 하반기 기업활동지원협의회

734 64-65

캄보디아내 한국인 투자, 무역, 법률, 세무, 경제 동향, CSR(기업의사회적 책임)을 총망라하는 2018 하반기 기업활동지원협의회가 지난29일 프놈펜 더 그레이트 듀크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기업활동지원협의회는 주캄보디아 대사관, 코트라 프놈펜 무역관, 한인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며 매년 상, 하반기로 나뉘어 한인 기업인과 교민 사업자에게 필요한 최신 투자, 금융, 무역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행사에 각 분야의 권위있는 한인 전문가와 캄보디아 국세청, 노동부 공무원이 참가해 교민 기업인 100여명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IMG_3359

2부로 나눠 진행된 행사의 1부는 유엔글로벌콤팩트 이은경 실장이 <글로벌 CSR 동향 및 캄보디아 진출 기업의 지속가능전략>, 코트라 조명경 과장이 <한-캄 무역·경제 동향 및 전망>, 대사관법률자문변호사 법무법인 중경의 이경천 변호사가 <2018-2019 캄보디아 최근 입법 동향>을 발표했다.

세무 및 노동 이슈분석에 중점을 둔 2부 첫 순서로 한국 국세청 강성팔 국제협력담당관이 <우리 투자기업 보호를 위한 캄국세청과의 협력 계획>을 발표했고 이어 반 푸티폴 부국세청장의 <2019년 캄보디아 세무 변동 사항 및 신규 정책 소개>가 이어졌다. 마지막 순서로 쏙 로 노동 전문변호사가 <2019년 캄보디아 신규 노동 정책 분석>을 발표하고 행사를 마무리했다.

본 행사는 캄보디아 비즈니스 필수요소인 투자법, 세법, 세금 감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담당 공무원을 통해 제공하고 2019년도 새로운 노무, 세무법에 이해를 높여 캄보디아 진출에 불필요한 혼선을 줄이는데 중요한 역활을 맡고 있다./정인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