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사람들이 임신 중 금하는 음식들

기사입력 : 2017년 06월 20일

touch-me-nots-foods-to-avoid-when-pregnant

캄보디아 사람들도 한국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임신을 하게 되면 특별히 주의를 기울인다. 특히 태아의 건강을 생각해서 산모가 먹을 수 있는 음식과 먹을 수 없는 음식을 구분하기 시작하는데, 그 기준이 우리와 크게 다르다. 어떤 음식들은 좀 말도 안되는 것 같아서 재미있기도 한데,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1) 죽 : 산모가 죽을 많이 먹으면 아이의 피부가 나빠진다고 믿고 있다. 피부 색이나 상태가 아니라 죽을 많이 먹어서 힘이 없는 사람들처럼 피부에 탄력이 없고 탱탱하지 않아 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2) 검은색 음식! : 검은색 음식을 먹으면 태어날 아이의 피부가 검어진다고 믿고 있다!(이럴 수가!). 그렇기 때문에 캄보디아 임산부들은 커피, 초콜릿, 코카콜라 등을 거의 먹지 않는다. 캄보디아 사람들 사이에서 미의 기준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하얀 피부색이기 때문이다.
3) 얼음 : 얼음을 먹으면 태어날 아기가 뚱뚱해져서 아이를 분만할 때 매우 어려워 진다고 믿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산모들은 찬물, 얼음물 보다는 항상 따뜻한 물을 마시게 한다.

우리가 보기엔 굉장히 이상한 미신 같지만 캄보디아 사람들의 99%가 이를 믿고 따른다. 그렇기 때문에 임산부에게 초콜렛을 선물하라는 것은 까만 아이를 낳으라는 것과 같은 것이니 조심하자! / 놀 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