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 최대 온라인 고용 산업 등극

기사입력 : 2016년 08월 09일

캄보디아 온라인 직업 사이트인 에버잡스(Everjobs) 발표에 따르면 은행 업계가 2016년도 2분기 캄보디아 최대 고용 산업으로 등극했다. 보고서는 매년 20만 명의 학생들이 졸업을 하면서 많은 졸업생들이 금융업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한다며 산업의 빠른 증가를 반영하여 호텔 및 숙박 서비스보다 더 많은 직원을 채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결과는 2분기 에버잡스 포털사이트에 게시된 구인 자리와 구직자들의 검색을 포함한 사이트 트래픽을 기반으로 조사되었다. 에버잡스는 하루 평균 6,500건의 방문 수를 기록하고 있다. 보고서는 4월에서 6월 사이에 사이트에 게시된 가장 많은 수의 구인 자리는 회계/금융 영역, 특히 은행업이었다고 나타냈다.

이번 결과는 경제 발전 동인인 캄보디아 금융업계의 급속한 확장이 반영되었으며 2015년 국내 신용 시장은 소비 및 건설 수요 증가로 인해 27% 성장했다고 덧붙였다.

CamEd Business School의 캐시 버넷 교장은 보고서와 학생들에게 나타나는 트렌드가 서로 일치한다며 학위 과정을 끝마치기 전부터 금융회사로부터 취업 제안을 받는 학생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에버잡스 직업 보고서는 파트타임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들도 급격히 늘고 있다고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