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자동차 강도를 조심하세요!

기사입력 : 2014년 08월 19일

car

캄보디아에 살고 있는 우리와 같은 외국인들은 항상 치안과 안전에 신경을 쓴다. 그러다보니 금전적인 여력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강도와 날치기를 자주 만나게 되는 오토바이보다는 자동차를 이용하게 된다. 그러나 이제 캄보디아에서는 자동차를 타고다녀도 강도를 피할 수 없게 되었다.

강도들이 가장 타겟으로 노리는 자동차들은 결혼식 피로연이나 파티에 참석하고 나오는 자동차들이다. 특히 여성 혼자 타고있는 자동차가 표적이 되는데 파티에 참석할 때 귀금속 등 값진 물건을 많이 가지고 다니기 때문이다. 범인들은 보통 오토바이를 타고 차 옆을 따라가면서 타이어에 펑크가 났다고 알려준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차를 세우면 총을 겨누고 현금과 귀중품을 빼앗아간다.

또 다른 범행 방식이 있다. 강도들이 밤중에 지나가는 자동차 앞 유리에 갑자기 계란을 던져서 터지게 한다. 터진 계란을 닦기 위해 물을 뿌리고 와이퍼를 틀면 오히려 앞 유리가 뿌옇게 변하고 점액이 창문에 달라붙어 시야를 가리게 된다. 그럼 어쩔 수 없이 차를 세우게 되는데 강도들이 이 때를 노리고 총을 겨누고 강도짓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길을 가다가 누가 차 앞유리에 계란이나 이물질을 던졌을 때 절대로 차를 세우거나 와이퍼를 틀어서는 안되고 우선 안전한 장소까지 이동하도록 하자. / 멩 보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