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인 칼럼] 당신에겐 어떤 재능이 있는가?

기사입력 : 2012년 07월 25일

자신에게 어떤  능력이 있는가를 판단하라. 그리고 어떤 능력이 우수한가를 파악하라. 자신의 특출한 능력이 무엇인지를 알면 이를 가꾸고 다른 재능을 보완하라. 누구나 자신의 장점을 알면 무엇인가에 특출한 사람이 될 것이다. 어떤 사람은 이성이 특출하고, 어떤 사람은 용기가 특출하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ㅅ기들이 타고난 재능을 아무헣게나 다뤄 그것을 빛내지 못하고 썩히는 경우가 태반이다. 그러니 이것저것에 덤벙덤벙 달려들지 말고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을 면밀하게 찾아내라
-  옛글에서 추려 정리 -
 
* 캄보디아의 숨겨진 큰 문제는 영양결핍으로 인한 빈혈입니다. 빈혈은 특히 여자들에게서 많이 발생하는데, 이는 여성의 영양상태가 더 나쁘다는 이야깁니다.
 
믿기 어렵지만, 캄보디아의 5세 이하 어린이 중 63%가 빈혈이라는 통계도 나와 있고, 캄보디아 여성의 57% 정도가 빈혈이라는 통계도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이들이 출산한 아이들이 그대로 빈혈 증세를 보인다고 봐도 맞는 얘기겠지요.
 
평생 동안 약을 한 번도 먹어보지 못했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설사 의약품의 소중함을 안다 해도 돈이 없어서 약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충제를 복용해 보았다는 사람도 100명 중 5사람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나마 시골에 가면 아예 그런 사람이 없다고 보아도 좋구요. 프놈펜은 어느 정도 사정이 나아지고 있지만, 지방에 가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조금만 눈을 돌려 이들에게 눈길을 주기를 바랍니다. / 정 지대http://blog.naver.com/camnews1004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