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참 청년기업가위원회 3월 월례회 개최

기사입력 : 2023년 03월 03일

#IMG_8838▲코참 청년기업가위원회 3월 정기 월례회가 3월 1일 모건타워 46층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여세환 대표, 유수진 대표, 이치호 이사, 홍태화 대표, 김경완 대표, 최주희 대표, 천만종 대표(왼쪽부터)

한캄상공회의소 산하 청년기업가위원회(회장 최주희, 이하 코참 청년기업가위원회)가 1일 프놈펜 꺼뺏 소재 모건타워에서 3월 정기 월례회를 열고 연간계획과 업계별 동향을 공유했다. 코참 청년기업가위원회는 캄보디아에 진출한 청년 창업기업과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현지 진출 및 정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사업 확장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목적으로 지난 2018년 발족됐다.

작년 한해 동안 매월 옵저버를 초청하여 네트워킹의 기회를 넓히고 제1회 한캄 네트워킹 볼링대회, <이방인 CEO> 저자 이용만 행장 북토크, 시엠립 워크샵을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난 11월 사단법인 청년창업가협회와 MOU를 맺어 동남아시아(청년)창업기업간 협력 강화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날 한캄 FTA 설명회, 현지 진출 우리 기업 홍보 채널 확대, 사업 확장을 위한 네트워킹 방안 등을 논의하고 사업 계획을 구체화 했다.

한편, 모건타워에서 코참 청년기업가위원회의 활성화를 돕기 위해 1년간 무상으로 사업 미팅 공간을 제공한다. 프놈펜 꺼뺏(다이아몬드섬)에 위치한 모건타워는 작년 6월 완공되었으며 한국 기업 블루아이 캄보디아가 모건타워 분양사업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