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캄보디아지회, ‘제4기 주니어 평통’ 모집

기사입력 : 2022년 11월 18일

민평 주니어2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남아서부협의회 캄보디아지회(지회장 문병수)가 지난 11월 14일 부터 30일 약 2주에 걸쳐 제4기 주니어 평통 위원을 모집하고 있다.

주니어 평통은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회가 타국에서 자라나는 교포와 재외국민 자녀들에게 올바른 안보의식과 통일관을 심어주기 위해 운영하는 모임으로, 평화통일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전파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차세대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문병수 민주평통 캄보디아지회장은 “코로나19로 민주평통과 주니어 평통 활동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 장기화 되었지만, 금년 5월 19일 한국대사관과 공동 주최한 캄보디아 동포사회 가정의 달 맞이 행사를 기점으로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가야 할 우리 꿈나무들인 재외동포 자녀들을 위해 더욱 지원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교민 자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재외동포 자녀들에게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높이고, 자존감 상승, 향후 대학 진학 등 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과 올바른 국가관과 애국심을 심어주기 위해 ‘우리나라 역사 바로 알기’, ‘사자성어 대회’, ‘캄보디아 다음세대를 위한 음악회’ 등을 기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민평 주니어

발대식에서는 캄보디아 교민 청소년들이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비전을 수립하고, 통일한국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취지로 12월 초 위촉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제4기 주니어 평통 위원 자격요건은 부모 중 한 명 이상이 한국국적 또는 한국 동포이면서 캄보디아에서 2년 이상 교육을 이수 받은 7~11학년의 청소년이다. 이번에 위촉된 주니어 평통 위원은 2022년 12월 5일부터 2023년 12월 4일까지 약 1년의 임기 동안 △주니어민주평통 캄보디아지회 분기별 정기회의 △주니어민주평통 차세대 리더 캠프 △동남아서부협의회 소속 국가 간 정기교류 등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임기 이후 결격사유가 없을 시 최대 5년까지 신규지원이 가능하다.

제4기 주니어 평통 위원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캄보디아 지회 지원서 양식에 따라 작성 제출하여 지원할 수 있다. 지원기간은 2022년 11월 30일까지이다. 지원서 양식 및 제출과 이밖에 궁금한 사항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캄보디아지회 텔레그램(@PUACCAM)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한편 민주평통은 헌법 92조에 근거한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자문기관으로, 국민의 목소리를 담은 건의· 수렴된 의견을 축적해 정책건의에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민주평통 자문위원은 민주평통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와 한국 내 경찰청 신원조사용 서류, 해외 거주국 범죄기록증명서 등을 제출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제21기 해외 민주평통 위원 후보자 모집은 2023년 5월경에 공고될 예정이다.

한편, 민주평통 캄보디아지회는 매년 평화통일 사생대회, 글짓기 대회, 한국어 말하기 대회 등을 한국대사관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문다슬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