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NTI, 캄보디아에 도입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기사입력 : 2022년 03월 14일

shanti-platform

팬케이크 게임즈(Pancake Games)와 TTX가 후원하는 SHANTI 프로젝트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통해 세계에 평화를 가져올 것을 목표로하는 프로젝트로 수십만 캄보디아인들에게 곧 서비스를 소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빈곤은 캄보디아에서 심각한 문제이며 인구의 80% 정도가 은행 계좌를 가질 여력이 없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캐슈넛 시장에 먼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소셜 대출 프로젝트인 넛츠페이(Nutspay)가 선보일 예정이다.

유틸리티 토큰인 SHANTI는 보유자에게 다음과 같은 가치를 제공한다. : SHANTI를 보유하면 금액에 따라 대출 금리가 높아진다. 차용인은 우대금리 혜택을 받는다. SHANTI 플랫폼의 수익 중 일부는 시장에서 다시 구매하는 데 사용되고 획득한 토큰은 소각된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SHANTI를 수축시킨다. SHANTI의 유동성이 충분해지면 이 프로젝트는 SHANTI를 디지털 화폐로 교환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SHANTI가 실제 금전적 가치를 갖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SHANTI를 보유하고 있으면 식료품점이나 상점에서 이를 사용할 수 있다. 유틸리티 토큰인 SHANTI에도 본질적으로 디플레이션 요소가 있다.

특히, 이 프로젝트는 SHANTI를 디지털 화폐로 교환하는 데 발생하는 수수료의 일부를 소각할 것이다. SHANTI가 완전히 작동하면 사회적 대출과 차용이 가능해지며, 전 세계 은행 서비스에 접근할 수 없는 사람들은 SHANTI를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된다.

SHANTI는 사회적 대출과 디지털 화폐 교환을 위한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세계 최고의 블록체인 회사 중 하나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며, 10억 명 이상의 사용 고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은행 계좌를 열 수 없는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은 DeFi 및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는 블록체인 금융 서비스를 포함하는 SHANTI와 같은 서비스가 필요하다.

전 세계적으로 2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은행을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들은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저축, 투자, 대출과 같은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SHANTI는 암호화 및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SHANTI의 실제 적용 사례에 대한 초기 보고서는 곧 발표될 예정이다. /KhmerTimes에서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