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세계한인차세대대회’ 오는 9월 7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기사입력 : 2021년 09월 01일

  - 전 세계 한인 차세대 리더 약 136명 온·오프라인 형태로 참여

[사진자료] 2019년도 세계한인차세대대회(참고사진)

미래 동포사회를 이끌어갈 전 세계 한인 차세대 리더 136명이 참여하는 ‘2021 세계한인차세대대회‘가 오는 9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제주도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된다. 이 대회는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며 ‘한인 차세대, 세계를 위해 나아가다’라는 슬로건 아래 27개국 136여명 한인 차세대가 참여할 예정이다.

본 대회는 영 킴 미국 연방하원의원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강형원 칼럼리스트의 특별강연, 전후석 감독과 아론김 작가의 문화콘서트, 홍익포럼, 국무총리 간담회, 지역회의 등을 통해 세계시민으로서의 한인 차세대의 역할과 차세대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 진행되는 만큼 참가자들 간의 원활한 언택트 네트워킹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네트워킹 라운지와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FLC(Future Leaders Conference)시네마, 차세대단체를 소개하는 FLC아카이브 등의 상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김성곤 이사장은“글로벌 코리안으로서 한인 차세대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차세대들이 코리안이자 글로벌 시민으로 서 비전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