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쏭의 10분요가] 30일 완성, 초보자를 위한 다리찢기 스트레칭

기사입력 : 2021년 07월 30일

타이틀 yoga

[요가쏭의 10분요가]

30일 완성, 초보자를 위한

다리찢기 스트레칭

.

“전 선생님처럼 다리한번 넓게 찢어보는게 소원이에요! ”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Yogafulness Life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요가를 배우러 온 한 남학생이 수줍게 얘기했었어요. 유연한 사람들만 보면 그렇게 부러울 수 없다며 뻣뻣한 자신도 멋지게 SPLITS자세(양옆으로 혹은 앞뒤로 다리를 펴서 벌리는 자세) 를 하고 싶다는 거였죠. 흔히들 모태뻣뻣이라고 불리는 저주받은 몸을 가졌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요가를 시작하면서 초반에는 꽤나 힘들어하세요. 그러다 놀랍게도 몇달후 몰라보게 발전된 본인의 유연성 그리고 근력과 체력에 신기해하고 또 재미를 느끼게 되시죠. 나도‘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갖게 되구요. 그래서 오늘은 초보자들을 위한, 혹은 유연성이 부족한 분들을 위한 다리찢기 스트레칭 방법을 차근차근STEP BY STEP 알려드리려고해요.

최근 제 유튜브영상에서 SPLITS/ Not FLEXIBLE?…영상을 찾아 해보시면 설명에따라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에요.

(유튜브 검색창, YOGA SONG – HAYEON 을 검색, 구독과 알림 설정도 함께 해주시면 매주 업데이트 되는 요가 & 필라테스 영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01 Warrior II

IMG_7108

STEP 1.
오른 무릎을 앞으로 구부리고 , 왼무릎은 바닥에 대고 사진과 같이 전사자세 변형의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STEP 2.
호흡과 함께 천천히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며 허벅지 안쪽을 깊이 스트레칭해주세요

POINT!
이때 앞의 무릎이 안으로 말리지 않도록 주의할 것

STEP 3.
한자세에서 가만히 있어도 좋지만, 타이트함이 많이 느껴진다면 무릎을 구부렸다 폈다를 반복하며 서서히 그리고 부드럽게 허벅지 안쪽에 조금씩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반드시 영상참조).
02 Full Splits + Side Stretch

IMG_7109

STEP 1.
척추를 곧게 펴고 앉은 상태에서 두다리를 멀리 보내줍니다

POINT!
만약 등이 구부정하게 말려졌다면 무릎을 구부려 허리를 먼저 펴주세요.

STEP 2.
천천히 왼손을 왼다리 혹은 발목이나 발에 내려놓고 오른손을 머리 너머로 보내 오른 옆면을 길게 늘려줍니다.

POINT!
오른엉덩뼈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그리고 처음부터 발이 잡힌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매일 조금씩 연습해보세요. 화이팅!

 

____ ______ ____2.001

글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Yogafulness Life) 대표
      유튜브검색창에  ‘YOGASONG-HAYEON’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bit.ly/SubscribeToYogas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