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쏭의 10분요가] 지치고 힘들 때 위로가 되는 음악과 요가

기사입력 : 2021년 07월 16일

타이틀 yoga

[요가쏭의 10분요가]

지치고 힘들 때 위로가 되는

음악요가

.

불안, 우울, 외로움..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Yogafulness Life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BTS의 BLUE & GREY라는 노래에 등장하는 단어들인데요, 처음엔 이 노래가 같은 앨범에 수록된 DYNAMITE나 LIFE GOES ON에 비해 다소 어둡고 그야말로 우울한 느낌이라 상대적으로 즐겨 듣지는 않았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신나고 경쾌한 노래에서 느끼지 못한 차분한 감성, 그리고 시대상황에 맞는 솔직한 가사와 따뜻한 메시지가 꽤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잘 들어보면, 팬데믹 상황으로인해 그야말로 지칠대로 지친 이들의 감추고 싶은 내면의 우울함, 고립감을 블루와 그레이라는 색채를 통해 표현하고 또 위로하고 있는 걸 알수 있어요. 그래서 이번주는 노래의 의도와 아름다운 멜로디에 잘 어울리는 짧은 요가와 운동시퀀스를 구성해봤습니다.

최근 제 유튜브영상에서 BTS Blue & Grey/ Full Body Song Yoga Pilates Workout Routine/ 지친몸과 마음을 위로해주는 4분요가와 운동영상을 찾아 해보시면 설명에 따라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에요.

(유튜브 검색창, YOGA SONG – HAYEON 을 검색, 구독과 알림 설정도 함께 해주시면 매주 업데이트 되는 요가 & 필라테스 영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01 Cross Lunge +Side Step+ Squat

IMG_7018

IMG_7019

STEP 1.
오른 무릎을 왼무릎 뒤로 가져가 교차한 상태에서 살짝 무릎을 구부려줍니다.

POINT!
무릎을 구부릴때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체중을 지지하고 있는 발꿈치에 두고 엉덩이를 뒤로 보내며 앉아주세요.

STEP 2.
천천히 뒤에 있는 다리를 옆으로 길게 뻗어 두번째 사진에서와 같이 Tap해줍니다.

POINT!
이때에도 지지하고 있는 발로 지면을 강하게 누르고 중심이 흔들리지 않도록 코어(복부)의 힘도 함께 가져갑니다.

STEP 3.
영상을 보고 두 발의 보폭을 좁게해 Regular Squat 혹은 Narrow Squat 자세로 앉아줬다가 바로 반대방향으로 진행해주세요.

 
02 Cobra pose

IMG_7020

STEP 1.
배를 바닥에 댄 상태에서 천천히 가슴을 앞으로 보내며 천천히 상체를 올립니다.

POINT!
배꼽을 등쪽으로 끌어당긴 상태에서 가슴을 들어줘야 허리를 다치지 않아요.

STEP 2.
어깨가 귀에서 멀어지도록 바닥쪽으로 내리고 가슴을 앞으로 내밀어 닫혀져있는어깨를 활짝 열어줍니다.

POINT!
특히 허리가 약하신 분들은 무리해서 허리를 꺽지 마시고 가능한 범위까지만 가슴을 들어올리세요.

 

____ ______ ____2.001

글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Yogafulness Life) 대표
      유튜브검색창에  ‘YOGASONG-HAYEON’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bit.ly/SubscribeToYogas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