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스마트폰 신모델, 캄보디아에 도입

기사입력 : 2014년 04월 23일

huwai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스마트폰 기업인 화웨이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캄보디아 스마트폰 시장에 2대의 새로운 스마트폰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델의 품명은 Huawei Ascend G730과 Ascend Y600이다.

캐이 양 캄보디아 화웨이 지부장은 스마트폰 신모델의 출시와 함께 앞으로 캄보디아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더 넓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캄보디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은 우리의 주력 사업이고 사람들의 기대하는 계획들이 기다리고 있으며 몇 달 내에 새로운 상품이 출시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그의 회사가 캄보디아 스마트폰 수요에 대한 거대한 잠재력을 주시하고 있으며 캄보디아 내 화웨이 브랜드를 홍보할 확고한 전략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화웨이가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스마트폰 기술을 시도해보고 즐기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캄보디아 스마트폰 시장은 지난 5년 사이에 빠르게 성장해왔다. 정보통신부의 발표에 따르면 캄보디아 인구는 1480만명에 불과하지만 올해 이동통신 가입자는 작년 1910만명에서 6% 성장한 2020만명에 달하고 있다. 현재 화웨이의 제품과 기술전략은 현재 140개국에 진출해 있고 세계인구 3분의1 이상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장은진 번역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