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캄보디아 한인회 정명규 회장, 세계한인컨퍼런스서 SDGs 봉사상 수상

기사입력 : 2025년 09월 30일

정명규 한인회장 봉사상▲정명규 한인회장(오른쪽)이 9월 29일 서울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세계한인컨퍼런스에서 SDGs 봉사상을 수상했다.

캄보디아 한인회(회장 정명규)가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9월 29일 서울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세계한인컨퍼런스에서 SDGs 봉사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교민 안전을 위한 ‘한인구조단’ 활동을 통해 해외 비상 상황에서 안전망을 구축하고 재난 구호와 동포 사회 상생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정명규 회장은 취업 사기로 어려움에 처한 교민 구조를 비롯해 대사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위기 대응 체계를 마련해 왔다. 그는 “이번 수상은 한인회를 믿고 함께해 준 교민 모두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세계한인컨퍼런스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전 세계 한인 사회 지도자와 단체들이 모여 교류와 협력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컨퍼런스에서는 재외동포 네트워크 강화, 청년 세대와의 연계, 글로벌 한인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 등이 논의됐다.

캄보디아 한인회는 앞으로도 교민 안전과 권익 보호를 위해 SMS 긴급 알림망 구축, 청년 네트워크 확대, 지역 사회와의 협력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