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캄보디아 청년 IT 인재 양성을 위한 ‘KB IT아카데미’ 13기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 2025년 08월 01일

HRD 13gen opening ceremony (1)▲캄보디아 KB IT 아카데미 제13기 발대식이 7월 28일 개최했다.(사진=굿네이버스캄보디아)

지난 7월 28일, ‘캄보디아 KB IT 아카데미’ 제13기 발대식이 프놈펜에서 개최되어 올해 초 기본 교육을 수료한 50명의 학생들이 심화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본 과정은 2023년부터 5개년 계획으로 추진되며, 굿네이버스 캄보디아와 KB국민은행, KB프라삭은행, 웹캐시, 코리아 소프트웨어 인적자원개발센터(이하 HRD센터)의 협력으로 운영된다.

올해 선발된 50명의 학생들은 약 4개월간 데이터 분석, 안드로이드 및 iOS 개발, 스프링 부트(Spring Boot), DevOps, 사이버 보안 등 수요가 높은 과목의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이수할 예정이다. 소프트 스킬 향상, 팀 프로젝트, 연구 세션 등 전인적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며, 출석률과 참여도, 성과에 따라 장학금이 지급되는 시스템이 마련되었다.

본 과정은 디지털 분야 진출을 희망하지만 기회가 제한된 캄보디아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2년간 졸업생의 95% 이상이 관련 분야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13기 교육생들 역시 캄보디아 디지털 경제의 혁신과 포용을 이끄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 프라삭은행과 KB 대한특수은행을 통해 캄보디아 금융시장에 투자하고 있으며, 포용적이고 합리적인 금융 서비스 제공을 통해 현지 고객 및 투자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두 계열사는 고객 여부를 막론하고 CSR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왔으며, 도서관 및 학교 건립, 심장병 아동 수술 지원, 적십자 활동 후원, 나무 심기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