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태 분쟁 가운데 공정 보도 ‘주목’… 캄보디아 국민, 뉴스브리핑캄보디아 한국어 보도에 큰 관심

기사입력 : 2025년 07월 29일

photo_2025-07-29_13-32-18▲ 7월 29일 페이스북의 한 캄보디아인 이용자가 댓글을 통해 공정한 보도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하고 있다.

캄보디아와 태국 간의 국경 충돌 사태를 한국어로 신속하게 전달한 캄보디아 교민주간정보지 뉴스브리핑캄보디아가 캄보디아 국민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일부 외신에서 태국 측 보도만을 인용해 사건을 전한 것에 대해 캄보디아인들은 자국 입장이 반영되지 않은 편향된 보도라고 유감을 표하며 공정한 시각을 촉구하고 있다.

이에 다수의 캄보디아인들은 “한쪽 이야기만 전달하는 보도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며 보다 균형 잡힌 보도와 다양한 시각의 반영이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뉴스브리핑캄보디아는 이번 사안을 캄보디아 현지 입장을 중심으로 한국어로 보도하며 주목을 받았고 관련 게시물은 좋아요 3,800 개, 공유 2,000회 이상을 기록했다.

게시물에는 “캄보디아는 자국을 보호하기 위한 정당한 조치를 취한 것”이라며 캄보디아의 입장을 이해해 달라는 호소가 이어졌고 “한국 언론이 보다 객관적인 관점에서 사건을 다뤄주길 바란다”는 댓글도 다수 확인됐다.

한 페이스북 이용자는 “실제 상황을 한국어로 빠르게 접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캄보디아에 대한 뉴스를 한국어로 접하고 싶다면 뉴스브리핑캄보디아 페이지를 팔로우하라”고 권유하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