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탐방 주, 풍성한 2024년 송끄란 축제 계획

기사입력 : 2024년 03월 12일

바탐방 주는 민족의 전통을 보존하면서 캄보디아를 찾는 관광객과 국민들을 위해 국가 및 국제 축제 조직 위원회를 결성하여 더 즐거운 송끄란 축제를 기획하기로 했다.

11_3_2024_topic_12_khmer_new_year_celebration_in_battambang_on_apr_15_2022_by_battambang_admin_1_

▲2023년 바탐방 주에서 열린 송끄란 축제에서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시원한 물줄기로 열기를 식히고 있다. 

속 루 도지사는 지난 3월 6일 캄보디아청소년연맹(UYFC) 지방지부와 공동으로 개최한 회의에서 올해 행사가 도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즐거움을 가져다줄 것을 강조하며 이전보다 더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도 송끄란 실무진을 격려했다. 그는 전통놀이와 콘서트, 지역 농산물 전시회 등의 장소를 마련해 더 많은 국내외 손님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특히 바탐방 마을과 그 14개 지역에서 농산물과 다른 상품들을 전시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작년보다 훨씬 더 풍성한 송끄란 행사를 개최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속 루 도지사는 방문객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마을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경비와 공공질서를 강화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