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증권거래소, 모바일 거래 앱 출시

기사입력 : 2022년 03월 07일

A-monitor-displays-logo-CSX13311

CSX(캄보디아 증권거래소, Cambodia Securities Exchange)가 캄보디아 주식 거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새 모바일 앱을 소프트 런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 앱은 2018년에 출시된 CSX 웹 기반 모바일 거래 시스템에 대한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2021년 말 기준으로 웹 기반 모바일 거래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17,000명을 약간 넘었고, 전체 거래 계정의 55.6%를 차지하고 있었다. iOS / Android 기기에서 실행되는 이번 신규 모바일 앱은 기존 웹 기반 모바일 거래 시스템의 핵심 요소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보안 기능 강화하고, 서버 용량을 추가하여 빠른 속도의 거래를 가능하게 했다. 투자자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 매수/매도 주문, 증권 거래 확인, 시세 확인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CSX의 최고경영자(CEO) 홍속 후어는 “이 모바일 앱이 캄보디아 증권시장의 거래 및 유동성 성장을 촉진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앱은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소프트 런칭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CSX에는 9개의 주식상장사, 6개의 채권 발행인 등 15개의 회사가 상장되어 있으며 총 시가 총액은 약 2억 8,100만 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