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을 사랑하는 모두에게 열린 공간 Ikigai Arts Center

기사입력 : 2022년 02월 16일

IMG_0606

Ikigai Arts Center(센터장 Elain Younn)가 지난 2월 5일 토요일 그랜드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 작년 10월 아티스트와 예술애호가의 협업 예술 환경을 조성하고자 만들어진 Ikigai Arts Center는 다양한 공연, 주간 워크숍 및 컨퍼런스, 전시회 프로젝트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서 가장 생기있는 예술과 문화 커뮤니티가 자리 잡고 있는 240번 도로에 위치한 Ikigai Arts Center는 총 3개 층에 4개 창작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IMG_0649▲Ikigai Arts Center 그랜드 오픈 행사에서 대형 캔버스에 한 아이가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고 있다.

IMG_0704 IMG_0708Ikigai Arts Center 그랜드 오픈 행사가 지난 2월 5일 열렸다. 이날 16명의 아티스트가 협업해 24개 아트 워크숍 및 토크 컨퍼런스, 전시회, 공연을 진행하였다. Ikigai Arts Center는 아티스트와 예술애호가가 하나되는 공간을 만드는 복합 문화 예술 커뮤니티를 지향한다.

Ikigai Arts Center 설립자인 캄보디아계 호주 기업가 Elain Younn은 현지 언론 크메르타임즈와 인터뷰에서 “나는 예술을 커뮤니티와 공유하는 것에 아주 열정적이다. 이 아트 센터가 전형적인 전시만 하는 장소가 되길 바라지 않는다. 아티스트와 커뮤니티와 상호 참여하는 무한한 가능성이 살아있는 아트 센터를 지향한다.”고 말했다.

그랜드 오픈 행사는 16명의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총 24개 활동을 진행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 이 행사는 가면 만들기 및 공연 워크숍, 캄보디아 전통 의상 입고 사진촬영, 레고 페인팅, 초상화 그리기, 조각 워크숍, 라이브 아트 워크숍, 키즈 콜라쥬, 고스트 스토리 초상화 그리기, 실과 바늘을 이용한 텍스타일 워크숍, 초상화 일러스트, 키즈 뮤직, 페이스 페인팅, 스프레이 스트리트 아트, 꽃꽂이 워크숍, 도자기 워크숍, 커뮤니티 바이 캔바 워크숍, 아트 토크 콘서트 “영감의 물체”, 서커스 워크숍, 아트 토크 “Ikigai Follows Fluxus”, 라이브 공연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VIP 게스트로 문화예술부 Phoeurng Sackona 장관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Sackona 장관은 “이 아트센터가 캄보디아 젊은이와 어린이들에게 고전 예술과 현대 예술을 보여주고 자신의 재능을 탐구하고 발견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전문가의 도움으로 캄보디아 젊은 세대가 재능을 키우고 뽐내어 멋진 아티스트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IMG_0682Ikigai Arts Center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Claire Taddei

Ikigai Arts Center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Claire Taddei은 “아티스트의 활동을 장려하고 현지 커뮤니티의 예술 활동 참여를 독려하는 Ikigai Arts Center에 취지에 맞게 Bassac Studio, Bliss Botanica, Shanghai Chang, Roma Garzonio, Erick Gonzalez, Rithy Koeng 등 16명의 아티스트가 협업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 관련 활동을 주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kigai Arts Center 위치: #52A, St. 240 개장시간: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월요일 휴무) 문의: 089 433 732 페이스북&인스타그램: Ikigai Arts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