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쏭의 10분요가] 허리통증 굿바이~ 스트레칭 BEST 5

기사입력 : 2020년 11월 26일

타이틀 yoga

[요가쏭의 10분요가]

허리통증 굿바이~

스트레칭 BEST 5

.

“허리 통증.. 언제까지 그대로 방치해두실건가요?”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허리가 아파서 개인레슨을 받으러 요가원을 찾아오시는 분 중, 허리통증으로 습관처럼 진통제를 복용했던 한 남성분은 그동안 일하느라 몸 돌볼 시간도, 운동할 여유도 없어 미루고 미루다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우리는 흔히 바쁘다는 이유로 몸이 보내는 신호에 둔감할 때가 많은데요, 더 심한 통증으로 후에 더 큰 고생하지 않으려면 더 늦기전에 허리관리 해주셔야 됩니다. 그래서 이번주는 여러분이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허리통증 완화에 좋은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영상중, ‘BACK PAIN? 허리통증완화 요가’ 따라 해보시면 오늘 알려드릴 두 동작 이외에도 더 많은 동작을 쉽게 배우고 따라하실 수 있을거에요.

(유튜브 검색창, YOGA SONG – HAYEON 을 검색, 구독과 알림 설정도 함께 해주시면 매주 업데이트 되는 요가 & 필라테스 영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01 Cow stretch + Child pose

Untitled Design-90

IMG_4367

STEP 1.
테이블 자세에서 숨을 마시며 천천히 가슴을 앞으로 보내 열어줍니다.

STEP 2.
내쉬는 숨에 엉덩이를 발바닥을 향해, 가슴은 허벅지 앞을 향해 내려줍니다.

POINT!
일정한 호흡을 유지하며 호흡과 함께 몸을 앞뒤로 움직여 주세요.

STEP 3.
3-5회 반복후, 잠시 아기자세에서 휴식합니다. 이때 호흡을 허리와 등으로 보낸다고 상상하며 몸을 이완시켜주세요.

 

02 Lizard Pose

IMG_4365

IMG_4366

STEP 1.
테이블자세에서 왼발을 앞으로 보내 런지 자세를 만들어줍니다. 이때 발은 두 손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STEP 2.
천천히 그 발을 왼쪽으로 보낸 후, 왼손을 천정으로 들어 몸통을 왼쪽으로 회전시켜줍니다.

POINT!
이때 엉덩이는 지긋이 바닥을 향해 내려줍니다.

STEP 3.
왼손을 등뒤로 가져간후 조금더 깊이 갈 수 있다면 왼팔꿈치를 바닥으로 내리고, 왼무릎을 접어 손으로 발 혹은 발목을 잡아봅니다. 무리하지 말고, 오늘 내 몸이 허락하는 범위까지만 허벅지 앞면을 스트레칭 해주세요.

 

많은 동작이 궁금하다면..

BACK PAIN영상을 참고해 따라해보시고 궁금한 점은 영상 밑 댓글에 남겨주시면 성의껏 답해드릴게요. 혹시 좀 더 배우고 싶은 요가자세가 있다면 요청해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 온라인 수업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코로나 상황으로 직접 운동을 하러 가기 힘들거나 요가 수업을 들을 수 없으신 분들 중, 온라인 1:1 레슨을 원하시는 분들은 저희 요가원 이메일주소 connect@yogafulness.life 로 직접 문의주셔도 좋습니다.

작고 소박하지만 하루의 일상에서 의미를 찾고 어제보다 나은 오늘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당신, 꾸준히 매일 무언가에 열정을 쏟고 있는 모두가 더 건강하고 행복해지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나마스떼!

____ ______ ____2.001

글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Yogafulness Life) 대표
      유튜브검색창에  ‘YOGASONG-HAYEON’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bit.ly/SubscribeToYogas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