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생활문화꿀팁] 이온몰2옆 신 코리안타운소개

기사입력 : 2018년 02월 09일

 

 

한인 업소만 20개가 넘는 이온몰2옆 신 코리안타운
#산내들단지 #이온몰2단지 #나는야이름부자

 

34-01▲ 2018년 5월 오픈 예정인 이온몰 2


34-04 ▲ 지난 1월 오픈한 태국 대형 창고마트 마크로

 

34-03

 

좌 청룡 우 백호 말고
좌 이온몰2 우 마크로

프놈펜트마이 세력 확장
내가 바로 뉴코리안타운이다
프놈펜의 중심이 움직인다.

프놈펜 최대 코리안타운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보레이피폽트마이센속(센속 뉴월드 단지)는 교민들에게 이온몰2 단지로 더 친숙하다. 이온몰2가 한창 공사중인 시절 산내들 식당이 단지에 들어와 유명해지면서부터 산내들 단지라 불리기도 했던 이곳은 현재 한인 업체만 20여군데가 넘는 최대 한인타운으로 변모했다.
이토록 많은 한인업체가 몰리는 가장 큰 이유는 캄보디아 최대 주택단지 회사 뉴월드(보레이 피폽트마이)의 대규모 주택단지, 좌 이온몰2/우 마크로의 위엄에 빛나는 엄청난 유동인구량, 시내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임대료 때문일 것이다. 지난 1월 마크로 오픈주간에 본 상가거리 앞 도로가 꽉꽉 막힐 정도의 엄청난 인파가 몰려 평상시 한산했던 주택단지가 앞으로 얼마나 큰 경제적 규모를 가지게 될 것인가 예측하게 했다.

현재 이 단지에는 산내들 식당, 큰집, 만두앤짜장, 전주식당, 가빈식당, 명동분식, 매콤달콤, 황소, 황제김치, 노리터포차, 모이카페 등등 식당뿐만 아니라 진로식품, 보리솥 유기농친환경 매장, The Only 자연드림, 드림 스튜디오, 드림 뮤직, 뽀독, 강남미용실, 마스터스 골프, 필 한의원, 명리한방병원, Roah Haus, 유아복 전문점이 교민의 입맛과 필요를 충족시켜 매일 교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있다.

이온몰2가 오는 5월경 오픈을 하게되면 앞으로 더 많은 한인, 캄보디아인이 이 단지를 찾게 될 것이다. 개개인 각개전투보다 한자리에 모인 다양한 업체가 하나로 똘똘뭉쳐 힘을 모아 중국인 상인협회, 일본의 JBAC와 같이 제대로 된 코리안타운 상인회를 결성한다면 캄보디아에서 더 막강한 한인 파워를 행사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정인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