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모뷰] 요즘 최고로 핫 한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기사입력 : 2018년 02월 09일

[캄보디아의 모든 리뷰-캄모뷰]

캄보디아에서도 살 수 있는 요즘 최고로 핫 한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Preview Event 697 닌텐도 (3)

닌텐도 스위치를 샀다. 누가 보면 삼십대 후반에 무슨 게임기를 사냐고, 핸드폰과 태블릿으로 웬만한 게임들을 다 할 수 있는데 굳이 400달러나 되는 거금을 들여가며 돈을 낭비하냐고 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 닌텐도 스위치는 필자가 지난 수년간 구매했던 여러 기기들 중 가장 혁신적이고 만족스러운 기기라고 평하고 싶을 정도로 대단한 놈이다!

휴대도 되고 거치도 되는 진정한 하이브리드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는 TV에 연결하는 ‘거치형 게임기’와 들고 다니며 플레이 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의 특징을 모두 갖춘 ‘하이브리드 게임기’ 게임기이다. (이게 되다니! 이제 주구장창 게임만 할 수 있단 말인가! 으흐흐흐) 필자는 스위치 첫 타이틀로 ‘슈퍼마리오 오딧세이’를 구매해 플레이 했다. 휴대하며 짬짬이 게임을 플레이 하다가 집에 와서 TV와 연결하면, 바로 내가 플레이 하던 부분이 3초 만에 TV화면에서 뿅! 하고 나타나는데! 처음엔 내 눈앞에서 일어난 이 일을 믿을 수 없어고, 가히 입을 다물 수 없었다. 게이머 인생 30년 중 가장 감격스러웠던 순간이었다!

697 닌텐도 (5)

나이차 30년, 아빠와 딸에게 공통의 추억을 만들어주는 닌텐도와 마리오
필자는 ‘준’ 게임 마니아이다. 그동안 즐겨온 수많은 게임 중 가장 기억에 남고 재미있던 게임을 고르라면 바로 ‘슈퍼마리오 브라더스3(1988년작)’가 아닐까 싶다. 당시 초등학생의 피지컬로는 조작이 쉽지 않았을 텐데 그 고사리같은 작은 손가락으로 삐질삐질 땀흘려가며 끝판왕 쿠퍼를 물리치고 엔딩을 봤을 때의 감흥과 주변 친구와 가족들의 환호성은 아직도 기억이 날 정도이다.

이제 7살 딸 아이의 아빠가 된 나. 딸은 아빠가 플레이하는 ‘슈퍼마리오 오딧세이’를 구경하는 내내 소파에서 방방뛰고 좋아한다. 마리오가 납치된 공주를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스 스토리는 30년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다. 하지만 알록달록한 개성있는 스테이지에서 다음 왕국까지 가기 위해서 보물찾기의 보물처럼 발견해야 하는 ‘파워문’을 하나하나 찾아 낼 때마다 아빠와 딸은 함께 소리 지르고 좋아한다. 보스전에서 딸은 아빠에게 적의 공격을 이렇게 저렇게 피하라고 조언해주고, 보스를 물리치는 아빠의 화려한 컨트롤에 놀란 딸은 아빠품에 안겨 뽀뽀를 해준다.

닌텐도와 마리오가 선사해 준 이 즐거움은 내 딸에게 아빠와 함께 했던 좋은 추억으로 기억 속에 남을 것 같다.

캄보디아에서 산 홍콩제 기기인데 한글 지원!
이번에 구입한 닌텐도 스위치는 소리야 쇼핑몰 3층 내 단골집에서 구입했다(본체+마리오 오딧세이 : $400, 물량부족으로 장장 2주나 기다리며ㅠㅠ). 캄보디아에서 구매한 기기이기에 한국어 지원까지는 기대하지 않았었다. 그런데 이게 무슨 일!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게임카드를 꽂았을 때는 무려 한글 자막으로 플레이가 가능했던 것이다. 인터넷 검색을 해 보니 다른 게임들도 게임기 출시국과 큰 상관없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게임에 따라 한글이 지원된다고 하니, 캄보디아에서 구입해도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게 된 것이다! 닌텐도 만세!

총평 – 장점과 단점
장점 : 1)휴대용와 거치용을 자유로이 스위치처럼 똑딱똑딱 넘나들며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은 그동안 수많은 게이머들이 진심으로 원했던 게임 환경을 구현한 진정한 ‘혁신’이라 할 수 있다. 2)닌텐도라는 회사가 지향하는 게임들이 과격하며 어려운 난이도의 ‘코어 게임’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캐쥬얼 게임’ 이기에 대부분의 게임들을 아이들 앞에서 보여줄 수 있고,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단점: 1)하드웨어의 재질(지지대, 조이콘 등)이 전체적으로 약하다. 잘못해서 떨어뜨리면 쉽게 부러지거나 부서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2) 온라인 플레이 및 온라인 샵 구입&계정 만들기 등의 절차가 직관적이지 않고 다소 복잡한 편이다. e샵(온라인샵) 이용 시 미국계정(또는 일본 계정)으로 해야 하니 유의하길 바란다(국가 설정을 캄보디아 또는 한국으로 하면 온라인으로 게임을 구매하거나 멀티플레이를 할 수 없다). / 정인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