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사람들이 믿는 복점

기사입력 : 2016년 10월 11일

한국에서는 눈썹 위/아래, 귓볼 등에 있는 점을 복점이라 하며 각 부위의 복점마다 어떤 운을 가져오는지에 대한 믿음이 있다. 캄보디아에서도 마찬가지인데 복점의 위치와 뜻이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자. 특히 캄보디아에서는 남자의 점과 여자의 점을 다르게 해석한다.

* 남자의 점 :

1) 오른쪽 이마에 난 점은 용기 있고 출세욕이 강한 사람을 상징한다. 반면 왼쪽 이마에 점이 났으면 재운을 타고 났으며, 이 사람이 하는 말은 신뢰성이 있다고 믿는다.
2) 눈썹 끝에 점이 있으면 매력적이고 행운을 타고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런 사람이 부탁을 하면 다른 사람들이 잘 들어준다고 믿는다.
3) 귓불 뒤쪽에 점이 있으면 매우 영특하고 효심이 깊은 사람이라고 믿는다.
4) 오른쪽 목에 점이 나 있으면 높은 자리에 올라서 사람들의 도움을 많이 받고 성공할 수 있다고 믿는다. 성공하지 않아도 높은 사람의 도움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믿는다.
5) 이마 정가운데 점이 있으면 높은 사람에게 무리한 부탁을 해도 쉽게 들어주고 일자리나 신임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

* 여자의 점 :

1) 오른쪽 귀에 점이 있으면 효심이 깊으며 어딜가든지 인기녀가 된다고 믿으며, 내외국인을 가리지 않고 쉽게 사람을 사귄다고 믿는다. 반면 왼쪽 귀에 점이 있으면 지혜로운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남편이 있을 때 남편이 높은 사람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2) 목 아래부분에 점이 있으면 어딜 가든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여성이라고 믿는다.
3) 손바닥 가운데 점이 있으면 굉장히 좋은 운명을 타고 났다고 믿는다.
4) 등 가운데 점이 있으면 행운을 타고 났다고 믿는다.
5) 끝으로 은밀한 부위에 유명한 사람이 될 수 있고 돈도 많이 모을 수 있으며 남편이 있다면 그 남편은 높은 사람이고, 자녀가 있다면 굉장히 높은 사람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 놀 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