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캄보디아지회, ‘주니어 민주평통위원’ 선발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기사입력 : 2025년 12월 13일

민평 주니어▲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캄보디아지회가 제7기 주니어 평통 위원 오리엔테이션을 13일 오후 부영타운 내 케이브 엔터테인먼트 회의실에서 열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 캄보디아지회(지회장 나윤정)는 12월 13일 케이브 엔터테인먼트 회의실에서 ‘주니어 민주평통위원’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차세대 위원들의 향후 활동을 위한 사전 준비에 나섰다.

캄보디아지회는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공공외교 활동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주니어 평통 위원’을 캄보디아 거주 대한민국 국적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1월 한 달간 모집했으며, 총 26명이 지원하고, 최종 22명이 선발됐다.

주니어 민주평통 선발 과정에는 캄보디아지회 청년위원 강민구, 김경완, 문동진, 박상혁, 최주희 위원이 참여했다.

선발 명단은 강주연, 경하영, 고윤재, 김은규, 김의진, 김현성, 김희온, 도아라, 박로미, 박혜원, 배가은, 안나현, 양채원, 윤훈경, 이드로, 임지훈, 장윤상, 전이건, 정다인, 조서준, 최선, 최지원(가나다 순) 이상 22명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박재홍 간사(A&P 회계법인)의 사회로 국민의례와 참가자 소개로 시작됐다. 이어 민주평통의 설립 취지와 조직 구조, 해외 지회의 역할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으며, 22기 캄보디아지회의 운영 방향과 공공외교 중심 사업 구상, 주니어 민주평통위원들이 참여하게 될 주요 활동 안내가 이어졌다.

이날 제7기 임원진도 선출됐다.

회장은 최선 위원, 부회장은 고윤재 위원과 강주연 위원, 총무는 최지원 위원, 서기는 양채원 위원이 각각 맡았다.

민평 주니어2▲제7기 주니어 평통 위원 임원단. 최지원, 고윤재, 최선, 강주연, 양채원 위원(왼쪽부터)

나윤정 지회장은 오리엔테이션에서 “주니어 민주평통위원은 통일과 공공외교를 배우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참여하며 경험을 쌓아가는 과정”이라며 “젊은 시각과 에너지가 22기 캄보디아지회의 새로운 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오리엔테이션은 시작 단계이며, 발대식을 계기로 주니어 위원들의 활동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니어 민주평통 발대식은 12월 16일 화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민주평통 캄보디아지회는 이번 오리엔테이션과 향후 발대식을 계기로 차세대 참여 기반을 확대하고, 청소년과 청년이 주도하는 통일 공공외교 활동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기사제공: 민주평통 캄보디아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