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CA, 제166기 캄보디아 봉사단원 파견

기사입력 : 2025년 08월 12일

Manet-4-750x440▲ 판나 완니다(오른쪽 다섯 번째) 캄보디아개발협력위원회(CDCB) 부사무총장이 KOICA 캄보디아 사무소 관계자 및 WFK 제166기 봉사단원들과 함께 11일 프놈펜 CDC 본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캄보디아 개발위원회(CDC)가 지난 11일 ‘월드 프렌즈 코리아(WFK)’ 프로그램을 통해 파견된 한국인 봉사단을 새로 맞이했다. 이번 파견은 각 정부 기관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판나 완니다 캄보디아개발협력위원회(CDCB) 부사무총장은 신용화 KOICA 캄보디아 사무소 부소장과 WFK 제166기 봉사단원들을 접견하며 환영 인사를 나눴다.

판나 완니다 부사무총장은 접견에서 WFK 봉사단 파견을 통한 지속적인 지원에 대해 한국 정부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그는 봉사단원들이 간호, 디지털 미디어, 뷰티 교육, 한국어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나누기 위해 캄보디아 각 정부 기관에 배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용화 부소장은 이번이 CDCB와의 두 번째 예방이라며 양국 간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도 캄보디아 왕국 정부와 협력해 더 많은 한국 전문가와 봉사단을 파견해 캄보디아의 사회·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