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정부, 일본에게 투자 확대 촉구

기사입력 : 2024년 05월 07일

81173

도요타 츠쇼 제조 주식회사를 비롯한 여러 대기업이 캄보디아에 진출한 후, 상무부(MoC)는 일본 투자자들에게 캄보디아에 더 많은 투자 기회를 모색할 것을 촉구했다.

로 피썯 장관은 대표단을 이끌고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주일 캄보디아 대사관이 캄보디아 축제 위원회, 크메르 커뮤니티, 캄보디아 및 일본 학생들과 공동 주최한 ‘제8회 캄보디아 축제 2024′의 개막식에 참석했다. 총 3만 명의 방문객이 캄보디아 축제에 참여했다.

도쿄 요요기 공원에서 열린 기념식은 또이 리 주일 캄보디아 대사와 이마무라 마사히로 일본-캄보디아 우호 의원연맹(JCFPL) 의장, 호사카 야스시 일본 외무차관이 공동 주재했다.

축제 기간 동안 피썯 장관은 캄보디아의 경제 성장, 무역 확대, 투자 및 관광 개발의 진전을 강조하며 일본을 주요 무역 파트너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지난 2일 훈 마넷 총리가 취임한 미네베아(캄보디아), 이온몰(캄보디아),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도요타 츠쇼 제조 주식회사(캄보디아)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일본 기업들이 캄보디아에 대거 진출한 이후 일본 투자자들에게 캄보디아에 대한 투자를 고려할 것을 촉구했다.

하루 전, 장관은 일본 센다이 시에서 열린 주센다이 캄보디아 명예영사 회의에서 스스무 타이 캄보디아 명예영사를 만났다.

이번 회의에서는 양국간 무역 및 경제 협력에 관한 주 센다이 캄보디아 명예영사관의 업무경과, 도쿄에서 개최되는 캄보디아 축제 연례행사 참여, 캄보디아 정부(RGC)의 결정을 수정하기 위해 상무부를 통한 개정 요청 업데이트 등에 대해 논의했다.

상무부는 일본 내 캄보디아 축제는 캄보디아의 제품, 음식, 문화, 예술 및 관광을 일본 사회와 해외 방문객에게 홍보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축제에는 상무부가 주도하는 7개의 캄보디아 회사가 포함된 다양한 캄보디아 제품과 음식 전시하고 홍보하는 90개 이상의 부스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전시 외에도 문화예술부(MCFA) 소속 다양한 예술단의 크메르 전통무용 공연, 일본에 거주하는 캄보디아 소년소녀 무용 공연, 현대 음악, 크메르 전통 의상 그리고 쿤 크마에 무술 공연 등이 펼쳐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