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엠립 맛잘알 ②] 맛, 양, 분위기 다 합격 이건 찐이다! 수제버거 맛집 정글버거

기사입력 : 2023년 04월 04일

#jungleburger▲출처 정글버거 공식 웹사이트(www.jungleburgersiemreap.com)

전 세계 관광객이 사랑하는 캄보디아 대표 관광 도시 시엠립에는 각국의 입맛을 맞추는 숨겨진 맛집이 많다. 앙코르와트를 찾는 각국의 관광객들이 매료된 찐 시엠립 맛집은 어디일까? 오는 4,5월 연휴를 맞아 시엠립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 글을 지나치지 않으시길 바란다.

시엠립 지인들에게 맛집 추천을 받았을 때 가장 많은 표를 받았던 곳이 바로 정글버거다. ‘프놈펜에도 수제버거집은 많지. 맛집 수제버거집이야 알만큼 안다고’라고 생각했는데 정글버거를 먹어보고 나서는 고민할 것도 없이 1등 자리를 내주게 되었다. 정글버거는 스포츠바 & 비스트로라는 이름처럼 가게 전체 인테리어에 각종 스포츠 관련 소품들로 가득하다. 벽면을 가득 채운 유니크한 액자를 보고만 있어도 꽤 시간이 잘 간다. 툭툭의 앞면을 잘라 한쪽 벽면을 차지하고 있고 가게 주인의 취향이 곳곳에 녹아있는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틈새 없이 가득 차있다.

#IMG_8355web▲정글버거 스포츠바 & 비스트로 내부

분위기에 1차적으로 만족감을 얻었다면 이제 입이 즐거울 차례. 정글버거의 시그니쳐 메뉴는 가게 이름을 딴 JB버거($6.99)다. 100% 홈메이드 소고기 패티에 계란, 베이컨, 파인애플, 치즈, 상추, 토마토, 양파가 들어간다. 모든 버거는 포테이토 웻지나 프렌치프라이(택1)와 음료가 포함된다. 프랜차이즈 버거 세트에 비교하면 수제 버거 가격으로 저렴한 편이다.

필자의 추천은 JBs Naughty Dog(Hot Dog, $5.25)다. 주방장의 추천이라고도 적혀있는 이 메뉴는 잘 녹아서 흐르는 치즈, 베이컨, 양파, 갈릭 마요 소스와 머스타드가 들어간 핫도그다. 잘 구워진 두툼한 수제 소세지를 한입 베어물면 입 안에서 육즙과 치즈, 각종 채소들의 조화가 끝내준다. 여기에 무료로 나오는 탄산음료 한잔이면 무더운 날씨에 짜증이 한방에 사라진다.

정글버거는 햄버거 외에도 타코, 샌드위치, 캄보디아식 그린&레드커리, 록락, 아목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웨스턴 음식과 아시안 음식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성인 남성 한명에게도 양이 적지 않다. 양이 적은 여성은 한 메뉴를 나눠 먹어도 배가 부르다.

시엠립 사람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었다. 맛도 양도 분위기도 합격이다!/정인솔

JUNGLE BURGER Sports Bar & Bistro
영업시간: 11:00AM ~ 10:30PM
안내전화: 098 293 400
페이스북: www.facebook.com/jungleburgersr
위치: Sok San Road (3 mins from Pub St.) Siem Reap, Cambodia.